[11/12 오늘의 새상품]CJ제일제당 계절어보 ‘바로 먹는 캔’, 동원F&B ‘동원 뽀로로 참치’, 천오엔케어 ‘판타스틱 찍신강림’, 맘스터치 ‘인크레더블 버거’
[11/12 오늘의 새상품]CJ제일제당 계절어보 ‘바로 먹는 캔’, 동원F&B ‘동원 뽀로로 참치’, 천오엔케어 ‘판타스틱 찍신강림’, 맘스터치 ‘인크레더블 버거’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11.1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계절어보, 수산캔 간편식 시장 공략 박차
조리 없이 ‘바로 먹는 캔 간편식’ 시장 구축…안주형·반찬형 제품 3총 출시

 

CJ제일제당의 HMR 수산캔 전문 브랜드 계절어보가 외식에서 즐기던 수산물 요리를 다양한 캔 제품으로 출시해 HMR 트렌드에 맞춘 ‘캔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

계절어보 신제품은 ‘계절어보 바로먹는 매운 큰꼬막’ 안주형 제품 1종과 ‘계절어보 바로먹는 황태구이’ ‘계절어보 바로먹는 북어채무침’ 등 반찬형 제품 2종이다.

꼬막, 명태 등 외식에서 안주나 반찬으로 즐기던 수산물 요리들을 캔 제품으로 메뉴화해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계절어보 바로먹는 매운 큰꼬막’은 꼬막무침을 캔에 담은 안주형 제품으로 매운맛의 큰꼬막과 죽순채가 조화를 이뤘다. ‘계절어보 바로먹는 황태구이’는 직화로 구운 황태의 풍미를 살리고 고추장, 마늘, 볶음 대파기름 등으로 맛을 낸 특제소스가 어우러졌으며, ‘계절어보 바로먹는 북어채무침’은 북어를 한입 크기로 찢어 고추장과 물엿으로 맛을 낸 양념에 참기름을 더했다.

가격은 ‘바로먹는 매운 큰꼬막’ ‘계절어보 바로먹는 황태구이’ 3980원(각각 120g, 80g), ‘계절어보 바로먹는 북어채무침’ 3480원(80g)이다.

한편 국내 수산캔 시장(참치캔 제외)은 작년 닐슨 데이터 기준 약 1500억 원 규모로 최근 몇 년간 정체기에 머물러 있다. 수산물 캔 제품이 ‘편리하지만 신선도가 떨어지는 저가 이미지’가 여전히 강하기 때문으로 업계에선 분석하고 있다.

반면 일본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다양한 어종의 캔 제품과 식문화가 발달돼 있다. 일본은 가리비, 새우, 갯가재, 관자, 정어리 등 다양한 원물의 편의 메뉴형 제품들이 가정 내 요리 소재나 직접 취식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유럽에서는 해산물 요리가 유명한 포르투갈, 스페인 등지를 중심으로 수산물 캔 제품과 브랜드가 발달해 있으며 기념품과 선물로도 각광받아 수산캔 전문 스토어가 성업 중이다.

조현민 CJ제일제당 계절어보 브랜드매니저는 “간편함과 맛·품질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따라 수산물을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수산캔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 역시 점점 높아질 것”이라며 “안주와 반찬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정체기에 있는 수산캔 시장을 ‘맛있는 캔 간편식’ 시장으로 새롭게 개편하고 국내 대표 수산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 국가대표 캐릭터 뽀로로와 크로스 ‘동원 뽀로로 참치’
DHA 성분 강화해 아이들의 두뇌 성장 및 성장 발달 맞춤형

 

국가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와 국가대표 캐릭터 ‘뽀로로’가 건강한 만남을 가졌다.

동원F&B(대표 김재옥)는 어린이 성장 발달을 위한 맞춤형 참치캔 ‘동원 뽀로로 참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원 뽀로로 참치’는 DHA 성분을 더욱 강화해 아이들의 두뇌 성장을 돕고, 아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일반 참치캔에 비해 살코기를 잘게 만들어 밥에 부드럽게 비벼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단량은 100g이며 가격은 낱개 1980원, 3개입 쉬링크 5880원.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는 최근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참치가 가진 다양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알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1위 참치캔 브랜드로서 국내 참치캔 시장의 저변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원F&B는 ‘동원 뽀로로 참치’ 출시를 기념해 ‘뽀로로파크’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천호엔케어, 수험생 간편 스틱형 건강식품 ‘판타스틱 찍신강림’
눈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빌베리 및 두뇌 에너지 공급 위한 포도당·타우린 등 함유

 

천호엔케어(대표 이승우)가 수험생들이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스틱형 건강식품 ‘판타스틱 찍신강림’을 출시했다.

‘판타스틱 찍신강림’은 앞서 선보인 ‘판타스틱 굿나잇’ ‘판타스틱 당 땡길 때’ ‘판타스틱 뿌연 날엔’ ‘판타스틱 미모장착’ 등 수험생 건강식품의 추가 제품이다.

눈을 많이 쓰는 수험생들을 위해 눈 건강에 좋은 과일 블루베리농축액과 빌베리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두뇌 에너지 공급을 위한 포도당과 타우린도 함유했다. 또한 수능 스트레스로 인해 지친 마음을 편안하게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테아닌과 비타민C, 비타민B 군을 더해 활력을 보충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1세트(12ml, 7포) 7000원.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판타스틱 찍신강림’은 수능을 앞두고 건강에 신경 쓰기 어려운 수험생들의 간편 건강식품”이라며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담은 ‘판타스틱 찍신강림’을 통해 하루 한 포로 활력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맘스터치, 제2의 입찢버거가 온다 ‘인크레더블 버거’
통 닭다리살 패티에 계란프라이, 더블 햄 등으로 푸짐한 양

 

맘스터치가 통 닭다리살 패티와 계란프라이, 더블 햄 등으로 구성해 입 안 가득 만족을 선사할 ‘인크레더블 버거’를 13일 출시한다.

‘인크레더블 버거’는 맘스터치 특유의 푸짐한 양과 맛의 풍미를 강조한 제품으로, 입이 찢어질 것 같은 큼직한 크기를 자랑해 제2의 ‘입찢버거’를 표방하고 있다. 가격은 단품 4900원, 세트 6900원.

또한 ‘인크레더블 버거’ 출시에 맞춰 채소에 계란프라이를 얹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에그랩’과 베이컨크럼블을 가미한 ‘베이컨에그랩’ 2종류로 선보인다. 아울러 가성비를 겸비한 티백형 홍차도 내놓는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푸짐한 양과 맛이 어우러진 ‘인크레더블 버거’를 통해 고객들이 버거 하나만으로 ‘크고 확실한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맘스터치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2월 16일까지 ‘인크레더블 버거’ 구매 후 맘스터치 홈페이지 및 SNS 참여링크에서 간단한 설문에 답한 뒤 리뷰를 쓰고 구매 영수증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맘스터치 버거세트 365개 금액권 및 맘스터치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