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저도주 위스키 영역 확대
페르노리카, 저도주 위스키 영역 확대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11.1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어 몰트 17년산 높은 선호도 힘입어 고연산 ‘스무스 12’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13일 오전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작년 출시한 17년산 퓨어 몰트 저도주 ‘스무스 17’의 성공적인 판매에 힘입어 ‘스무스 12’로 라인업을 확대, 무연산 블렌디드 저도주가 위주인 국내 저도주 시장의 질적 성장을 이끌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페리얼 브랜드 마케팅 이사는“작년 출시한 ‘스무스 17’이 출시 이후 11개월 만에 17년산급 이상 저도주 시장에서 11%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다”라며 “이번 시장 점유율 11% 달성은 무연산, 연산 블렌디드 위스키 저도주 시장에 최고급 17년 퓨어 몰트 저도주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하고 소비자들에게 고품격 저도주 대안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17년산급 저도주 시장 자체를 질적 성장시켰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이번 12년산 퓨어 몰트 저도주 ‘스무스 12’ 출시와 함께 무연산 블렌디드 스카치 베이스의 저도주가 대부분인 국내 12년산급 저도주 시장의 품격을 한 층 더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시 11개월을 맞은 ‘스무스 17’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고무적이다. 주요 위스키 소비자인 3040 남성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소비자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에서 임페리얼 17년산급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급상승했다. ‘스무스 17’ 출시 이후 임페리얼 17년산급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지난 39%에서 52%로 13%p 상승했다.

이러한 ‘스무스 17’의 성공으로, 지난 10월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스무스 12’ 출시로 고연산 퓨어 몰트 저도주 라인업을 확대했다. 임페리얼은 이번 ‘스무스 12’ 출시를 통해 무연산 저도주가 대부분이던 국내 12년산급 저도주 시장에 최초로 명확한 연산을 가지고 희소한 퓨어 몰트로 만든 저도주를 선보이며 시장을 한층 더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무스 12’는 퓨어 몰트만이 지닌 순수함과 희소성을 갖춘 혁신적인 제품임에도 12년산급 시장의 기존 무연산 및 연산 블렌디드 저도주와 동일한 가격대(공급가 2만3940원)로 출시됐다.

혁신 제품 불구 기존 저도주와 같은 가격대 공급
반얀트리 호텔에 ‘~몰트 바’ 론칭 월말까지 운영
칵테일 클래스·미션 퀴즈·경품 이벤트 등 행사

△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페리얼 브랜드 마케팅 이사가 오늘 오전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페리얼 브랜드 마케팅 이사가 오늘 오전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벤트로 제공되는 '스무스 요원 키트'
△스페셜 이벤트로 제공되는 '스무스 12'와 기념주화로 구성된  '스무스 요원 키트'

한편 임페리얼은 12, 17년산 퓨어 몰트 저도주 라인업 완성을 맞아 최고급 프레스티지 라이프 스타일 호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협업해, 남성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라이프 스타일 공간인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 (The Smooth Hotel & Malt Bar)’를 론칭했다.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는 스타일, 안목, 배려, 혁신, 그리고 위트로 대변되는 부드러운 리더십을 가진 남성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이를 위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전체가 지난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로 변신한다.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는 스타일, 안목, 배려, 혁신, 그리고 위트로 대변되는 부드러운 리더십을 가진 남성들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지난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문 바(Moon Bar)에서 호텔 객실, 페스타 다이닝과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그리고 트룬 골프 아카데미까지 전반적인 시설을 아우르는 이벤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우선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루프 탑 바인 문 바(Moon Bar)는 ‘스무스 몰트 바’로 변신했다. 이 곳에서는 임페리얼 브랜드 앰버서더와 바텐더들이 진행하는 ‘더 스무스 몰트 테이스팅 클래스’와’더 스무스 몰트 칵테일 클래스’가 운영된다. 구성수 작가의 ‘더 스무스 바이 임페리얼 포토제닉 드로잉 전’도 만날 수 있다. 또한 '스무스 12' 특별 패키지로 제작된 '스무스 요원 키트' 속 기념주화를 활용한 다양한 미션 퀴즈, 경품 이벤트 등을 진행해 방문객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라고.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객실 패키지인 ‘탑 스무스 맨 룸 패키지’도 마련했다. ‘탑 스무스 맨 룸 패키지’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남산풀 스위트 룸 객실 1박과 스무스 요원 키트를 제공하는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페스타 다이닝과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는 ‘더 스무스 바이 임페리얼’의 부드러움을 경험할 수 있는 칵테일과 시그니처 다이닝 메뉴를 선보인다.

△임페리얼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협업해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 (The Smooth Hotel & Malt Bar)’를 론칭했다.
△임페리얼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협업해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 (The Smooth Hotel & Malt Bar)’를 론칭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전체가 지난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로 변신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전체가 지난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로 변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