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6 오늘의 새상품]GS25 ‘쉐킷! 쌀라드’, 앱솔루트 보드카 ‘앱솔루트 엑스트랙’
[11/26 오늘의 새상품]GS25 ‘쉐킷! 쌀라드’, 앱솔루트 보드카 ‘앱솔루트 엑스트랙’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11.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원-GS25, 흔들어 먹는 쌀 샐러드 ‘쉐킷! 쌀라드’
식품유통업계와 협업 통해 미(米)라클프로젝트 3위 제품 출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한 ‘미(米)라클 프로젝트’에서 3위 수상 레시피인 ‘쉐킷! 쌀라드’ 제품을 오는 23일 GS25 편의점에서 출시했다.

‘쉐킷! 쌀라드’는 미(米)라클 프로젝트에서 3위를 차지한 최문경, 이한율씨의 레시피 아이디어와 콘셉트를 반영하여 상품화된 제품이다.

‘쉐킷! 쌀라드’는 지난 추석 JTBC를 통해 방영한 ‘미(米)라클 프로젝트 픽미픽미’ 방송에서 먹는 방법이 신선하고 독특해 좋았으며, 쌀과 샐러드의 조화가 잘 어울린다고 평가된 제품이다. 레시피를 심사한 홍신애 요리연구가를 비롯한 각 전문 심사위원들 역시 ‘마치 비빔밥처럼 맛과 형태를 디자인하고, 참치를 활용해 영양소를 보충하여 다이어트식으로 좋을 것 같다’라고 평가한 바 있다.

지난 10월 선보인 ‘미(米)라클 칠리&크림 새우도시락’과 ‘미(米)라클 소불고기 가지덮밥’도 맛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농정원 담당자는 “이번 ‘미(米)라클 쉐킷! 쌀라드’ 제품을 통해 쌀에 대한 건강한 가치가 확산되고 쌀 소비 촉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미(米)라클 프로젝트는 지난 6월, ‘쌀이 만드는 놀라운 기적과 반전’을 모토로 대국민 대상 ‘쌀 간편식’ 레시피 아이디어를 공모, 수집했다. 1인 가구와 간편식 시장의 증가 등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 프로젝트 초기부터 실제 상품화를 염두에 두고 기획한 프로젝트로 총 400여개의 레시피 중 최종 3종(덮밥, 볶음밥, 샐러드)의 레시피를 선정, 대중성을 가미하여 편의점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앱솔루트 보드카, 부드럽게 즐기는 보드카 샷 ‘앱솔루트 엑스트랙’
잊지 못할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는 ‘샷 모먼트’를 위한 보드카
오는 12월 ‘엑스트랙 하이잭’ 런칭 이벤트와 함께 최초 공개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가 자사 최초로 선보이는 샷(shot) 제품의 ‘앱솔루트 엑스트랙(ABSOLUT EXTRAKT)’을 12월에 출시한다.

앱솔루트 엑스트랙은 ‘너무 달지 않으면서 끝 맛이 독하지 않은 샷’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정확하게 부합하는 샷 옵션을 제공한다.

앱솔루트 보드카 원액을 바탕으로 매운 향이 가미된 그린 카다멈향과 다양한 성분들의 조화로 과감한 매력을 발산하는 샷 전용 제품이다. 풍부한 과즙으로 신선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을 선사하며 스파이시한 풍미로 마무리 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인공적인 재료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 자연산 향신료에서 추출한 재료들로 완성된 앱솔루트 엑스트랙은 앱솔루트 보드카의 산지인, 스웨덴 아후스(Åhus) 지방에서 최고급 기술로 제조된 고품질의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 35도의 보드카 샷으로 차갑게 마실 때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오는 12월부터 서울 내 지정된 10개의 바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엑스트랙 하이잭(Extrakt Hijack)’ 런칭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앱솔루트가 제안하는 부드러운 샷 모먼트를 소개해줄 ‘엑스트랙 크루’들이 서울 내 10개의 바를 급습해 엑스트랙을 선보일 예정이다.

앱솔루트 엑스트랙과 엑스트랙 하이잭 런칭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앱솔루트 미’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AbsolutVodkaKorea)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앱솔루트의 모바일 멤버십 앱인 ‘앱솔루트 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