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과 VR 콘텐츠 결합 신개념 문화공간 나온다
외식과 VR 콘텐츠 결합 신개념 문화공간 나온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11.27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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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부-월향 ‘서울의 맛’, 몬스터VR 테마파크 운영 기업 GPM과 업무협약
VR 테마파크 내 푸드 존 운영…F&B 사업경쟁력 확보

놀부(대표 안세진)와 전통주 전문점 월향(대표 이여영)의 신규 합작법인 ‘서울의 맛 : TOS’(Taste of Seoul)이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 및 몬스터VR 테마파크 운영 기업 GPM(대표 박성준)과 F&B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외식과 VR콘텐츠를 결합한 신개념 복합 문화공간을 선보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의 맛은 VR 테마파크 내 푸드 존을 운영할 예정이며, 몬스터VR 각 지점 상권 특색에 맞게 설계된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안세진 놀부 대표(왼쪽)와 박성준 GPM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안세진 놀부 대표(왼쪽)와 박성준 GPM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또한 양사는 ‘몬스터VR’의 전 지점 및 신규 오픈 예정인 VR 테마파크에 특화된 트렌디한 상품 개발, 공간 구성 및 관리, F&B 운영 효율성 증대 등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진행해 VR 업계에 독자적인 F&B 사업경쟁력을 확보하고 이용객들의 만족도도 함께 높여나갈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세진 대표는 “그동안 시도되지 않았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서울의 맛’은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선사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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