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3국 HACCP의 모든 것…‘HACCP KOREA 2018’ 개최
한·중·일 3국 HACCP의 모든 것…‘HACCP KOREA 2018’ 개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11.2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국 HACCP 제도 소개 및 최신 국제동향 공유
29일 오후 1시 코엑스 컨퍼런스룸서
 

한·중·일 3국의 HACCP제도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이 오는 29일 오후 1시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HACCP KOREA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HACCP의 발전과 글로벌 HACCP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한·중·일 HACCP협력체계 구축’이라는 주제로, 동북아 HACCP 전문가들이 모여 각국의 HACCP 제도를 소개하고 최신 국제동향을 공유하는 등 HACCP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진다.

세미나에는 중국의 해관총서 수출입식품안전국 주책관리처장, 중국검역과학연구원과 일본의 농림수산성 식품제조실 과장이 참석해 한·중·일의HACCP제도에 대해 심도 있는 비교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HACCP 정책포럼에선 ‘HACCP의 질적 성장’이란 주제로 HACCP 발전방향과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한다.

김성조 기술사업본부장의 ‘과학화 장비를 활용한 HACCP 검증’과 강원대학교 홍종해 교수의‘HACCP제도의 내실화 방안’은 물론 학계, 산업계, 소비자, 언론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의 토론도 이어진다.

아울러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국제식품산업전 내 HACCP홍보관을 마련해 업체 및 소비자 대상 HACCP홍보와 일자리 상담을 진행하며, 30일에는 식품안전관리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개최된다.

장기윤 인증원장은 “‘HACCP KOREA 2018’을 통해 HACCP과 식품안전에 대해 산업체·소비자·전문가 등 모두가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