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라이트, '교육기부박람회' 첫 참가
뉴트리라이트, '교육기부박람회' 첫 참가
  • 강민 기자
  • 승인 2018.11.2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학회와 공동개발한 ‘건강지킴이’ 프로그램 운영
식물영양소 과학자 및 영양 전문가가 직업 진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식물영양소 과학자 및 영양 전문가가 직업 진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뉴트리라이트가 교육기부박람회에 처음으로 참가하면서 11년째 운영해온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한국암웨이 뉴트리라이트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킨텍스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에 참가했다.

뉴트리라이트가 운영한 프로그램으로는 체성분 측정 및 결과 설명, 영양지수(NQ) 검사 안내, 체험식 영양교육 등이 있다. 또, 게임형식의 ‘식품 구성 자전거 만들기’와 영양, 건강에 관련된 직업∙진로 프로그램을 과학자 및 영양사가 직접 제공하기도 했다. 프로그램 누적 방문자는 2250명이었다.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은 한국암웨이와 한국영양학회가 공동개발한 교육기부 사회공헌활동이다. ‘영양지수(NQ) 검사’ 및 체성분 측정 등을 기반으로 전문가가 초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체험식 영양 교육과 운동 프로그램 등 실효성 있는 맞춤형 교육 모듈을 제공한다.

이미혜 한국 암웨이 부사장은 “‘건강지킴이’는 11년째 운영되고 있고, 같은 프로그램에 10년이상 참가하고 있는 초등학교가 있을 정도”라면서 “미래의 주역이 될 아이들이 평생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활발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는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주관 하에 각 산업 분야별 교육기부를 진행하는 삼성전자, 아시아나항공, 신한은행 등 기업 및 기관이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