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DATABASE] Pack Expo International 리뷰①-사용 편리성과 효율성
[INNOVADATABASE] Pack Expo International 리뷰①-사용 편리성과 효율성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8.12.10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키징 엑스포 식음료 포장 방향성 제시
전자상거래, 비용 절감, 시각적 매력 구현

‘Pack Expo International’는는 4만5000명의 참관객들과 2500여 개사가 참가해 시카고 최대 전시회 중의 하나가 됐다. PMMI, The Association for Packaging and Processing Technologies에서 개최한 이번 전시회에는 북미의 패키징 제조사 리더들이 대거 참여했다. 함께 개최된 ‘Healthcare Packaging Expo 2018’에서는 식음료뿐 아니라 제약과 홈케어, 뷰티, 퍼스널 케어에 이르는 제조산업에서의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PMMI의 ‘2017 State of the Industry–US Packaging Machinery’ 보고서에 의하면 패키징 기업들은 혁신적인 패키징 설비 및 플렉서블(flexible) 패키징 등 분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고, 최근 식음료 제품에서의 이력제와 제품 살균, 포장원가에 대한 절감, 전자상거래가 이끄는 패키징 분야의 혁신과 같은 도전들에도 직면하고 있다고 했다.

보고서에서 패키징 설비의 미국 시장규모는 2016년에 이미 98억 달러를 넘어섰고, 전년대비 4.8% 성장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할 만한 최근 패키징 트렌드에는 사용편의성과 지속가능성, 전자상거래, 시각적인 매력, 비용 효율성 등이 특히 강조됐다.

플라스틱 뚜껑 무게 줄이고 문양 표현
안티포그 - 열 접착 방식…코팅 불필요
맥주 등에 광택 라벨…증강현실 적용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