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태국 유통채널 입점으로 시장 공략 강화
하이트진로, 태국 유통채널 입점으로 시장 공략 강화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12.05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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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Lotus Express 입점을 통해 4200여 매장에서 판매
판매 상승 속에 ‘이슬톡톡’ 등 RTD 제품 인기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태국에 1500여 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CVS Lotus Express에 ‘이슬톡톡(현지 제품명 toktok)’을 입점하고 현지 가정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소주 세계화의 일환으로 동남아 일대 현지화를 추진하고 하이트진로는 2015년 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면서 현지인들을 타깃으로 한 가정 시장 진입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태국 유통시장의 다수를 차지하는 대형마트 4개사(Makro, Bic C, Tesco Lotus, Tops)에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이슬톡톡 등 전 제품을 입점시켰다.

△태국 마크로에서 소비자가 참이슬을 고르고 있다.
△태국 마크로에서 소비자가 참이슬을 고르고 있다.

방콕 등 대도시 인근 CVS 2개사(7Eleven, Lotus Express) 다수의 점포에 참이슬 및 이슬톡톡 등 전략 제품을 입점시키면서 4200여 개의 매장에서 하이트진로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

이러한 노력으로 태국 내 소주 판매량은 최근 3년간 27%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역시 전년대비 25% 이상 성장 추세다. 이중 과일소주 및 RTD 제품은 20~30대에 인기를 끌며 최근 3년간 연평균 75%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상무는 “현지 유통채널 입점으로 본격적인 가정시장 공략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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