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녹즙, 환경보호·편의성 높인 ‘친환경 패키지’ 적용
풀무원녹즙, 환경보호·편의성 높인 ‘친환경 패키지’ 적용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12.0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 절취선 적용 라벨 쉽게 제거

풀무원건강생활의 신선음료 브랜드 풀무원녹즙이 분리배출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총 연간 판매량이 8500 만개(올해 예상치)에 달하는 전 제품의 라벨을 이중 절취선을 적용한 친환경적인 패키지 변경을 완료했다.

전 제품에 접착제 라벨 대신 열을 가해 라벨을 밀착시키는 비접착식 수축 라벨 방식을 적용했으며, 페트병에서 라벨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이중 절취선을 도입했다. 또한 재활용률을 더욱 높이기 위해 모든 제품을 유색 플라스틱 대신 무색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했다.

풀무원녹즙의 친환경 패키지 도입은 환경 보호와 편리한 분리배출로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순차적으로 단행됐으며 올해 마무리됐다.

이 외에도 풀무원녹즙은 용기의 제조 과정에 친환경적인 방식을 도입해 탄소 배출량을 대폭 줄였다. 올해부터 용기를 성형한 후 냉각하는 공정에서 지하수를 활용하는 방식을 채택해 기존의 오일 냉각 방식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약 76.1톤(2018년 11월 기준) 감축했다. 지난 2016년에는 전 제품의 패키지 용량을 15g에서 13.5g으로 줄여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저감한 바 있다.

풀무원녹즙 김정희 마케팅 팀장은 “풀무원녹즙의 이번 친환경 패키지 도입은 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동시에 편리한 분리배출로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진행됐다”라며 “앞으로도 풀무원이 추구하는 로하스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전파하고,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는 다각적인 노력을 실천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