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크리스마스케이크] 홈파티 등 특별한 연말 분위기에 제격
[특집-크리스마스케이크] 홈파티 등 특별한 연말 분위기에 제격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12.18 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특한 디자인·인기 캐릭터 제품 등 미리 주문하면 할인 혜택
 
연간 소비되는 케이크의 25%를 차지하는 ‘케이크 대목 시즌’ 크리스마스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는 경기 불황과 외식 물가 인상 등으로 ‘홈파티족’이 늘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이 한창인데, 특히 SNS가 마케팅의 중요수단으로 떠오른 만큼 업계에선 독특한 디자인의 차별화 제품은 물론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들을 전면에 내세워 연말연시 시장까지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파리바게뜨는 ‘라이팅 앤 캐롤(LIGHTING & CAROL)’을 주제로 케이크 위에 불을 밝힐 수 있는 나무집, 캐롤이 흘러나오는 트리 등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장식을 올렸다.

크리스마스 한정판 선물세트도 내놓았는데, 구움과자로 구성된 선물세트 ‘샤이닝 윈터 하우스’ ‘샤이닝 크리스마스 하우스’에는 집 모양 패키지 안에 LED 조명이 들어있어 무드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아울러 핑크퐁, 카카오프렌즈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한정판 상품도 출시했다. 상품은 핑크퐁 귀마개,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등이며, ‘루돌프 뿔’을 형상화한 헤드폰도 있다.

파리바게뜨는 18일까지 파바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20% 혜택과 더불어 해피포인트 5%추가 적립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보다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오직 파리바게뜨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케이크와 한정판 캐릭터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제품 캐롤 흘러나오고 LED 조명
뚜레쥬르 눈사람·산타 활용한 디자인 케이크
스타벅스 신상품 6종 사이렌 오더로 간편 예약
 

뚜레쥬르는 ‘어메이징 윈터랜드(Amazing Winter Land)’를 주제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장식물을 풍성하게 올리고 화려한 색감을 살려 비주얼을 강화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50여 종을 출시했다.

대표제품은 ‘산타의 피넛초코 라이팅하우스’로 소복하게 눈이 내린 산타 마을 위에 빛이 나는 멜로디하우스와 산타 등 장식물을 올려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눈사람과 산타 등을 활용한 디자인 케이크도 선보였다.

이번 제품들은 예약·픽업 서비스가 가능하고, 뚜레쥬르 쇼핑몰서 주문 시 15% 할인 혜택을 받는다. 케이크 구매 시 원하는 날짜, 시간, 장소를 선택하면 지정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에서는 25일까지 케이크 모바일 교환권을 최대 20%까지 할인하며, 티몬에서는 21일까지 1만 원 제품 교환권을 7500원에 판매한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합리적인 소비와 가심비를 추구하는 고객 특성에 맞게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을 마련했다”며 “실속 있는 구매로 연말연시 알차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상품 6종을 출시하고 17일까지 예약 주문을 통한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주문은 매장에 비치돼 있는 종이 브로셔 또는 사이렌 오더를 통해 하면 된다.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면 매장을 방문할 필요 없이 모바일로 편리하게 예약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예약 주문한 케이크는 21일부터 25일까지 선택한 날짜와 매장에 맞춰 방문하면 받을 수 있다.

올해는 ‘딸기 쿠키 치즈 케이크’ ‘쿠앤크 카라멜 케이크’ ‘크리스마스 리스 파운드 케이크’ ‘7 레이어 가나슈 케이크’ ‘크리스마스 부쉬 드 노엘’ 등 5종의 홀케이크를 비롯해 하겐다즈가 스타벅스 전용으로 제작한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최초로 선보였다.

배스킨라빈스는 ‘시크릿 회전목마’ ‘시크릿 3단 트리’ ‘시크릿 팝업북’ ‘시크릿 오버액션토끼’ 등 ‘시크릿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아이스크림 케이크 26종을 내세웠다.

이번 제품은 아이스크림에 돌리고, 펼치고, 뽑으며 케이크의 숨겨진 비밀을 찾는 놀이요소를 더해 재미를 강화한 점이 눈길을 끈다.

대표 제품인 ‘시크릿 회전목마’는 케이크 위의 꼬마 곰 피규어를 잡고 돌리면 회전목마가 돌아가면서 숨겨져 있던 초코볼이 떨어지고, ‘시크릿 3단 트리’는 케이크 중앙의 별모양 토끼 피규어를 잡고 올리면 3단 입체 트리 케이크가 완성된다. ‘시크릿 팝업북’은 6가지 맛 케이크를 덮고 있는 책 표지 모양을 펼치면 크리스마스 팝업 카드가 나타나며, ‘시크릿 오버액션토끼’는 모자처럼 착용할 수 있는 오버액션토끼 뚜껑을 덮은 제품이다.

해피포인트 앱을 이용해 사전 예약하면 결제 금액의 15% 할인 및 해피포인트 5% 적립, 5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피앱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케이크 배달비 무료’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배스킨 재미 가미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26종
투썸플레이스 왕관 모양에 초콜릿 장식품
엔제리너스·베키아에누보 기획 케이크 선봬

투썸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 티아라’ ‘화이트 오너먼트’ ‘스노우 블랙벨벳’ 등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대거 선보이고 ‘스페셜 트리트 포 유(Special treat for you)’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 캠페인은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당신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며 ‘투썸 케이크’가 그 자체만으로도 ‘특별한 선물(Special treat)’이 된다는 의미를 담아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리스(Wreath, 화환 모양의 장식품)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왕관(Tiara) 콘셉트의 ‘크리스마스 티아라’ 등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크리스마스 티아라’는 휘낭시에 위에 헤이즐넛 초콜릿 무스, 만다린 쥬레, 견과류가 함께 씹히는 케이크다. 레드 컬러의 둥근 리스 모양 시트와 왕관처럼 원형으로 올라간 초콜릿 장식품이 화려함을 더했다.

이 외에도 엔제리너스커피는 ‘메리 초코 케이크’ ‘화이트 쿠키 케이크’ 2종을, 파스쿠찌는 트리 모양의 ‘샤이닝 슈케익’, 이탈리아 정통 크리스마스 케이크 ‘골든 파네토네’ 등을, 신세계푸드는 외식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에서 ‘크리스마스 마을’ 콘셉트의 기획 케이크 7종을 앞세워 크리스마스 시즌 공략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