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연말 분위기 가득한 ‘윈터 에디션’ 선봬
식품업계, 연말 분위기 가득한 ‘윈터 에디션’ 선봬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12.1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느낌 내는 스페셜 패키지, 한정판 에디션 등 출시

2018년의 마지막 달을 맞아 식품 시장에도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고 있다.

식품업계가 겨울 한정판 제품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겨울 느낌이 나는 패키지부터 기존과 전혀 다른 형태의 한정판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따뜻한 연말 분위기와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코카콜라의 프리미엄 캔커피 ‘조지아 고티카’는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윈터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윈터 에디션은 겨울 느낌의 감각적인 패턴을 활용한 디자인과 특별한 선물 같은 느낌을 주는 리본 디테일로 향 좋은 커피 한 잔이 생각나는 감성적인 겨울 분위기를 담아냈다.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감성적인 디자인을 담아 출시된 윈터 에디션은 겨울철에도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의 꾸준한 인기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깊은 커피 아로마와 깔끔한 맛은 물론, 세련된 실루엣의 보틀과 스타일리쉬한 패키지로도 소비자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며 “이번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윈터 에디션을 통해 커피 향처럼 풍부한 연말의 설렘과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는 연말연시를 맞아 ‘후디스 그릭 윈터 에디션’을 출시한다. ‘후디스 그릭 윈터 에디션’은 소담스레 내리는 흰 눈을 배경으로 한 한정판 번들 패키지로, 눈사람 일러스트를 더해 겨울 느낌을 더욱 살렸으며 하단에는 소중한 사람의 이름을 적을 수 있는 칸을 구성하여 새해 덕담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플레인과 무설탕저지방, 총 2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후디스 그릭 윈터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건강해그릭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후디스 그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후디스 그릭 윈터 에디션’ 패키지에 구성된 네임칸에 소중한 사람의 이름을 적은 뒤 인증샷을 찍어 #후디스그릭, #건강해그릭 등의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팔도는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였다. 지난 3월 출시한 ‘봄꽃비빔면’에 이은 두 번째 시즌 한정 제품이다. 팔도는 봄, 겨울철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비빔면’을 연중 즐기는 별미면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기존 ‘비빔면’에 우동 국물 스프를 별첨한 것이 특징이다. 총 500만개 분말 스프를 추가로 제작해 봉지 당 1개씩 담았다. 국물 스프는 가쓰오부시로 맛을 내 감칠맛을 살렸다. 종이컵 1개 분량의 뜨거운 물에 넣어 ‘비빔면’과 함께 먹으면 좋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패키지도 변경했다. 특유의 파란색 바탕에 눈 덮인 풍경을 형상화해 포근함을 더했다. 겨울 한정판 제품 출시에 힘입어 국내 계절면 중 처음으로 연간 1억개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

‘비빔면’은 한정판 제품과 더불어 다양한 형태로 브랜드를 확장하며 경쟁력을 높여 왔다. 지난해 9월에는 ‘비빔면’ 액상스프만 따로 제품화한 ‘팔도 만능비빔장’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먹을 수 있는 냉동밥 ‘팔도비빔밥 산채나물’ ‘팔도비빔밥 진짜짜장’ 2종으로 ‘만능비빔장’과 ‘진짜짜장’ 소스를 각각에 별첨한 비빔밥 제품을 내놓았다. 두 제품 모두 만우절 이벤트로 소개한 가상의 제품을 소비자 요청에 따라 실제 상품화해 관심을 끌었다.

한창민 팔도 면BM팀장은 “지난 1984년 출시한 ’팔도비빔면‘은 차갑게 먹는 라면 시장을 처음 개척한 원조 비빔라면이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색다른 한정판 제품 출시를 통해 사계절 별미면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