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엔케어, 품질관리 사례 공유
천호엔케어, 품질관리 사례 공유
  • 강민 기자
  • 승인 2018.12.1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식약청 주관 교육서 발표
△김병호 천호엔케어 품질보증팀장이 부산식약청에서 품질관리 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김병호 천호엔케어 품질보증팀장이 부산식약청에서 품질관리 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천호엔케어(대표 이승우)가 7일 부산 식약청 주관 ‘2018년 제4차 건강기능식품협의회 품질관리인 교육’에서 건강기능식품 품질관리 사례를 공유했다.

발표는 김병호 천호엔케어 품질보증팀장이 맡았다. 김 팀장은 천호엔케어의 원료 검수 및 원료 안전성 확인, 일부 원료 진위 판별을 위한 유전자 분석 진행, 완제품 자가품질검사, 최신 분석 장비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지표 성분 분석 및 관리 등을 소개했다. 또, 낙하세균 검사, 작업자 및 작업도구 미생물 검사를 시행해 철저히 현장 위생을 관리하고 있는 사례를 알렸다.

이 밖에도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축한 첨단 물류 시스템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소비자가 제품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주문한 제품의 이력사항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전 제품 이력공개시스템(CRTS)과 최첨단 물류 시스템인 DPS, 고객이 제품의 안전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험/검사성적서 관리에 대해 발표했다.

김 팀장은 “천호엔케어는 식품위생법 및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보다 까다로운 자체 기준을 설정·준수해 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