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5회 연속 획득
대상,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5회 연속 획득
  • 강민 기자
  • 승인 2018.12.1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정배 대표 “더욱 선진화된 소비자중심경영활동 노력 할 것”
△임정배 대상(주) 대표
△임정배 대상(주) 대표

대상(대표 임정배)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

대상은 지난 2007년 소비자불만자율관리시스템(CCMS)를 도입했다. 2010 처음 CCM 인증 취득했다. 이후 매 2년마다 CCM인증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평가위원은 리더십, CCM 체계·운영, 성과관리 등을 평가했다. 대상은 △‘고객을 위한 가치 장조’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CCM에 대한 확고한 마인드를 전사적으로 정립해, 소비자중심경영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점 △CCM 운영을 위해 VOC 시스템을 구성하고, 정기 회의체를 단계별로 구성해 사전예방 및 사후활동에 대한 개선점을 도출·공유하고 있는 점 △소비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 및 소통 채널을 구축하고 있고, 소비자불만처리절차와 분쟁해결기준 등을 소비자에게 쉽고 편하게 제공하고 있는 점 △‘CCM 운영매뉴얼’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업무와 측정 가능한 여러 가지 지표를 통해 장·단기 개선과제를 도출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식약처의 식품표시 간소화 시범사업에 참여해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제품정보는 가독성을 높여 표시하고, 그 외 상세한 정보는 식약처가 제공하는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통해 전달할 수 있는 체계를 도입했다. 또한, 할랄과 코셔의 신규 인증 및 갱신 등 글로벌 품질인증을 확대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를 위한 식품 안전성 보장에도 기여하고 있다. 내부고객 만족을 위한 건강한 일·문화 혁신을 위해 정시퇴근 PC-OFF 시스템 도입, 임직원 만족도 정기조사를 진행하고, 효율적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임정배 대표는 “더욱 선진화된 소비자중심경영활동을 위해 VOC 시스템과 식품이력추적시스템을 고도화해나갈 계획”이라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VOC 분석, 스마트 팩토리 운영을 통한 품질 안정화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대상의 소비자중심경영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