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0 오늘의 새상품]일화 ‘미콜’ 패키지 리뉴얼, 빙그레 ‘비비빅 동지팥죽’, 네슬레 ‘킷캣 스트로베리 티라미수’, 육수당 ‘굴떡국’
[12/20 오늘의 새상품]일화 ‘미콜’ 패키지 리뉴얼, 빙그레 ‘비비빅 동지팥죽’, 네슬레 ‘킷캣 스트로베리 티라미수’, 육수당 ‘굴떡국’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12.2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옷으로 갈아입은 일화 흑현미 탄산음료 ‘미콜’
고유 핑크·레드 컬러 유지…젊고 세련된 일러스트 이미지로 1020 여성 공략

 

일화(대표 정창주)의 흑현미 탄산음료 ‘미콜’이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고유의 핑크·레드 컬러는 유지하고, 젊고 세련된 일러스트 이미지로 10~20대 여성 층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7월 선보인 ‘미콜(MECOL)’은 볶은 흑현미를 함유한 탄산음료다. 맥콜과 천연사이다, 초정탄산수 등을 통해 오랜 시간 축적해 온 일화만의 기술력을 제품에 담아낸 제품이다. 흑미 베이스에 비타민C가 함유돼 있으며, 베리류의 과일향을 더했다.

미콜은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좀 더 신선한 모습으로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패키지는 일화의 보리 탄산음료 ‘맥콜’과 통일성을 유지하면서도, 젊고 세련된 여성을 형상화한 일러스트 이미지를 전면에 배치했다.

전체적인 컬러는 특유의 핑크과 레드를 유지했으며, 흑현미 음료임을 강조하기 위해 영문과 한글 브랜드명에 각각 바이올렛 색상을 적용했다. 제품 맨 윗부분에는 쌀이 자라는 들판의 물결을 연상시키는 곡선을 넣어 곡물의 건강함을 담는 일화만의 철학을 표현했으며, 톡 쏘면서도 상큼한 이미지가 떠오르는 ‘SPARK UP!’과 ‘VITAMIN C’ 문구를 새롭게 추가한 것도 특징이다.

미콜의 리뉴얼 패키지 제품은 전국 편의점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성분 및 가격은 그대로 유지된다.

나상훈 기획팀장은 “새롭게 바뀐 미콜의 패키지는 일화의 철학을 기존 장수 인기 제품인 맥콜과 공통된 디자인을 통해 표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대변하는 다양하고 신선한 패키지를 연구하며, 고객 친화적인 마케팅 활동을 다양하게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빙그레, 소비자 아이디어 현실로? ‘비비빅 동지팥죽’
파우치 제품 데우면 팥죽으로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비비빅’이 팥죽으로 변신했다.

‘비비빅 동지팥죽’은 비비빅 맛을 재현하기 위해 통팥을 우유, 쌀과 함께 끓였으며, 여기에 시나몬향을 첨가해 팥죽의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온라인에서 인기를 끈 ‘비비빅 팥죽 레시피’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빙그레는 비비빅 아이스크림을 녹여 찹쌀가루와 찬밥을 끓이면 간단하게 팥죽을 만들 수 있다는 온라인 게시물을 참고해 실제 제품을 만들게 된 것.

패키지도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전자레인지에 20초만 데우면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겨울 시즌 한정 판매된다.

빙그레 관계자는 “‘비비빅 동지팥죽’은 소비자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으로 연결된 흥미로운 사례”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형태의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슬레 킷캣, 전 세계 소비자가 꼽은 그 맛 ‘스트로베리 티라미수’
딸기에 커피 파우더, 마스카포네 치즈 조화로 깊은 풍미 구현

 

네슬레 초콜릿 브랜드 킷캣(KITKAT)이 ‘뉴 플레이버 월드 서밋(New Flavor World Summit)’을 통해 전 세계인이 가장 먹고 싶은 맛으로 선정된 ‘스트로베리 티라미수’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지난 4월 전 세계 81개 국가 50여 만명이 참여한 ‘뉴 플레이버 월드 서밋’의 1차·2차 투표를 거쳐 ‘가장 먹고 싶은 맛 1위’로 선정된 ‘스트로베리 티라미수’는 지난달 19일 일본에서 먼저 출시돼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트로베리 티라미수’는 코코아와 커피 파우더를 최상의 비율로 혼합한 티라미수의 깊은 풍미와 웨이퍼 사이 마스카포네 치즈 파우더를 더했다. 또한 화이트 초콜릿에 딸기가 박혀있어 상큼함까지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킷캣 관계자는 “전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신제품 아이디어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스트로베리 티라미수’는 이미 일본에 선출시돼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딸기와 티라미수의 환상조합이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스트로베리 티라미수’는 25일부터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 24 등 전국 편의점에서, 오는 1월부터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할인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육수당, 2019년 맞아 ‘굴떡국’
사골육수에 통영 굴과 쫄깃한 떡의 조화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신년 메뉴로 ‘굴떡국’을 출시했다.

‘굴떡국’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과 떡의 조화가 일품인 메뉴로 최근 출시한 ‘굴국밥’과는 또 다른 맛을 선사한다. 기존 ‘굴국밥’이 황태육수에 미역을 넣고 끓였다면 ‘굴떡국’은 진한 사골육수에 통영 굴이 어우러져 깊고 은은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육수당은 ‘굴떡국’과 함께 푸짐한 한끼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접시수육과 함께 즐길 수 있는 1인 굴떡국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육수당 관계자는 “‘굴떡국’은 새해를 앞두고 건강하면서도 색다른 떡국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기획된 메뉴”라며 “굴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고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좋아 굴국밥에 이어 굴떡국도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