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인 남양유업 대표, 1년도 채 안돼 돌연 사임
이정인 남양유업 대표, 1년도 채 안돼 돌연 사임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01.02 11: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극복 위해 영입한 첫 외부 CEO…취임 후 수익성 개선에 기여
1년도 안돼 ‘일신상’ 퇴진에 업계 여러 분석 쏟아져

이정인 남양유업 대표이사가 취임한지 1년도 채우지 못하고 사퇴했다.

이 대표는 지난달 28일 일신상의 이유로 사직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31일까지 근무 후 퇴임을 결정했다. 이에 남양유업은 1월 1일부로 이광범 경영지원본부장을 새 대표 취임까지 대표이사 직무대행으로 선임한다.

이 대표의 사퇴를 놓고 다양한 추측이 흘러나오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금융 전문가로서 식품기업과 어울리지 않았다는 것부터 이 대표의 고강도 혁신 의지가 내부 반발에 부딪혔다는 후문이다.

남양유업은 2013년 ‘대리점주 갑질’ 사건이 불거지면서 불매 운동 등 영향으로 매출 급감의 위기를 맞아 이를 극복하기 위해 창사 후 처음으로 작년 1월 26일 외부 출신인 이 대표를 영입했다.

이 대표가 취임한 뒤 남양유업의 수익성은 다소 개선됐다는 평이다. 남양유업은 작년 3분기 누적 매출 8049억 원, 영업이익 49억 원을 냈다. 전년 동기과 비교해 매출은 8.4%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50% 늘었으며, 4분기 실적도 비슷한 추세를 보일 것으로 업계에서는 전망하고 있다.

한편 남양유업 관계자는 후임 대표이사 선임과 관련해 아직 정해진 내용이 없다며 새로운 대표 선임까지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2019-01-03 20:18:20
주인 눈치보는 문화가 굴러온돌로 한번에 바뀔까? 가지로 그 문화에서 낳은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