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 고반에프앤비와 국산김치 사용 협약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 고반에프앤비와 국산김치 사용 협약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01.2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반식당 전 매장 찾는 고객에게 국산김치 제공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김치협회 회장 이하연, 이하 위원회)와 ㈜고반에프앤비(대표 한지훈)는 25일 고반식당 여의도점에서 국산김치 소비 확대를 위한 협약체결과 현판식을 진행했다.

고반에프앤비가 운영하는 ‘고반식당’은 전국 23개 전 매장에서 이미 국산 김치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국산김치를 제공한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가기로 했다.

고반에프앤비 한지훈 대표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반식당’ 브랜드가 국산김치 인증사업에 참여함으로 외식브랜드 경영에 더욱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국민 고깃집’으로 거듭날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국산김치 인증사업을 잘 다져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하는 동반 상생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 기여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하연 위원장은 “국산김치 인증이 2016년부터 5개 민간단체에서 민간자율로 진행되고 있음을 강조하고 식당, 외식업체에서 국산김치가 확대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국산김치를 찾는 고객이 많아져 산업이 더욱 성장하는 구조 정착을 위해 김치 종주국으로 자존심을 지켜 낼 사업으로 국산김치 인증에 범국민적인 동참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식품부 관계자는 “김치 원산지표시는 국내 김치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바가 크고, 소비자의 알권리를 충족시킨다는 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며 "정부는 소비자의 알권리 보장과 국산김치의 품질경쟁력 제고를 위해 김치 원산지 및 품질표시를 확대․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김치산업육성 방안’을 2월까지 마련하여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