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9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맥스칩’, 청정원 '냉동스파게티', SPC삼립 ‘육식본능’, 동서식품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
[01/29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맥스칩’, 청정원 '냉동스파게티', SPC삼립 ‘육식본능’, 동서식품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1.2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과일·야채 스낵 ‘맥스칩’
맛에 영양…오리지널 가든·러블리 스윗펌킨 2종

 

CJ제일제당이 과일·야채의 맛과 영양을 담은 원물스낵 ‘맥스칩’을 출시했다.

‘맥스칩’은 감자와 자색고구마, 단호박, 복숭아 등 다양한 원물을 풍성하게 넣은 ‘오리지널 가든’과 단호박으로 만든 ‘러블리 스윗펌킨’ 2종으로 구성됐다. 과일, 야채 등 자연재료의 건강한 이미지에 바삭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더한 ‘건강하고 맛있는 과일야채칩(chip)’이라는 콘셉트로 개발됐다.

‘맥스칩’은 원물 본연의 맛과 색을 살리기 위해 차별화된 원물제어 기술 및 저온 진공공법이 적용됐다. 각각 원물 특성에 최적화된 전처리와 급속냉동으로 과일·야채의 색상을 보존하고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저온 진공상태에서 만들어 기름을 덜 사용하면서도 원재료 고유의 맛을 살렸다. 일반 스낵처럼 얇고 바삭하게 썰어낸 것도 특징이다.

맛은 물론 영양도 풍부하고 인공향과 색소, 보존료를 넣지 않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건강스낵으로 인기가 예상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소포장 파우치 용기에 제품을 담아 휴대가 간편해 장소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오리지널 가든’ 40g 3000원, ‘러블리 스윗펌킨’ 30g 3000원이다.

CJ제일제당은 뿌리채소, 열대과일 등 차별화된 원물 소재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과일야채칩’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고, 전체 스낵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대표 품목으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맥스칩’ 매출 목표를 100억 원으로 책정했다.

장승훈 CJ제일제당 Seaweed&Snack담당 부장은 “스낵시장은 정체 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원물스낵을 중심으로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라면서 “국내 대표 원물간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며 ‘맥스칩’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원물스낵 시장은 작년 기준 6000억 원 규모로 매년 7~8% 성장하고 있다. 여러 식품업체들도 이런 추세에 발맞춰 다양한 원물을 활용한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어 치열한 시장 쟁탈전이 예상된다. 미국,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도 원물스낵 소비가 늘며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 ‘냉동 스파게티’ 소스·면 식감 살려
토마토·로제·알프레도 3종

△대상 청정원 냉동 스파게티 3종
△대상 청정원 냉동 스파게티 3종

대상 청정원이 자사 스파게티 소스 노하우를 살린 ‘냉동 스파게티’를 출시했다.

청정원은 자사 스파게티 소스와 냉동 면을 영하 40℃에서 급속 냉동시켰다. 냉동 스파게티 패키지에는 증기배출구가 적용됐다. 용기 그대로 조리가 가능해 수분손실을 최소화 해 면 식감을 살렸다.

제품은 토마토 스파게티, 로제스파게티, 알프레도 스파게티 3종이다.

유지형 대상 청정원 편의2팀장은 “자녀의 간식용으로도 좋고, 1인 가구의 간단한 식사용으로도 좋은 제품“이라며 “가정에서 청정원 스파게티 소스를 사용해 직접 조리한 것과 같은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PC삼립, 육가공 간편식 ‘육식본능’
비빔 불고기·제육볶음·카레…밥에 얹어 데우면 한끼 식사

 

SPC삼립 육가공 전문 브랜드 그릭슈바인이 육가공 간편식 ‘육식본능’ 3종을 출시했다.

‘육식본능’은 ‘혼밥러(혼자 밥을 먹는 사람)’를 위한 육가공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캔 형태여서 휴대가 용이해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콤한 소스와 돼지고기를 섞어 감칠맛이 느껴지는 ‘비빔 제육볶음’과 단맛과 짠맛이 조화로운 ‘비빔 불고기’, 카레와 고기를 버무린 ‘비빔 카레’ 총 3종이며 별도의 조리 없이 즉석밥 위에 제품을 얹고 전자레인지에 넣어 2분간 데우면 간편한 한 끼 식사가 완성된다.

원료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협업해 100% 국내산 냉장 한돈으로 만들어졌으며, 이가 약한 고연령층도 부드럽고 쉽게 취식할 수 있도록 연화식 기술을 접목했다. 가격은 3500원.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돈육 함유량이 50% 이상으로 든든한 한 끼 식사”라며 “가정간편식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는 추세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육가공 간편식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
고소한 건강 시리얼…한끼로 필수 영양 챙겨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달지 않으면서 고소한 맛과 함께 단백질과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까지 챙길 수 있는 시리얼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은 단백질을 비롯한 하루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건강 시리얼이다. 쌀로 만든 후레이크에 국내산 볶음 콩가루를 더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유청 단백질이 함유된 하트 모양의 바삭한 단백질 크런치를 넣어 먹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 시리얼 1회 제공량(30g)에 우유 한 컵(200ml)을 곁들이면 단백질(10.8g)과 함께 칼슘, 철분, 아연 및 9가지 비타민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영양가 있는 든든한 한 끼 식사를 대체하는 식사 대용식이자 건강 간식으로 내놓았다.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은 전국 할인점에서 7880원(480g 기준)에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