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윤리적으로 생산된 육류(ETHICAL MEAT), 즉석식품 기회가 될 것인가
[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윤리적으로 생산된 육류(ETHICAL MEAT), 즉석식품 기회가 될 것인가
  • 민텔코리아
  • 승인 2019.02.11 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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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층 동물복지 ‘윤리적 육류’에 큰 관심
즉석식품에 기회…인증-방목 증명서 제시도
아이샤 코예니칸 민텔 식음료 전문 애널리스트

전 세계적으로 동물 복지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관심의 증가는 다른 한편에서는 즉석식품 브랜드가 윤리적으로 생산한 육류를 제공할 기회가 되기도 한다. 최근 소비자들이 윤리적인 육류 소비에 관심을 가지며 육류산업에서도 동물 복지가 중요한 우선순위가 되고 있다. 2017 Global Food & Drink Trend ‘Power to the Plants에 따르면 일부 소비자들은 육류 소비를 완전히 중단하기도 하고, 일부 소비자들은 동물 복지 표준이 높은 육류를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 세대, 동물 복지 중시
모든 세대가 동물 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특히 젊은 세대들이 동물 복지라는 이슈에 적극적이다. Millennials와 iGens에 따르면 젊은 세대는 음식을 정할 때 보다 엄격한 도덕적 표준을 적용할 의사를 갖고 있었으며, 이러한 점은 결과적으로 ‘도덕적인(virtuous)’ 식단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즉석식품 브랜드는 이러한 인구집단(젊은 세대)에 대해 좋은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젊은 세대는 이미 윤리적 육류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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