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30 오늘의 새상품]동원F&B ‘덴마크 구워먹는 치즈 in 체다’, 신세계푸드 ‘슈크림몽땅’, 오뚜기 ‘담백한 소이마요’, 투썸플레이스 ‘밸런타인데이 제품’
[01/30 오늘의 새상품]동원F&B ‘덴마크 구워먹는 치즈 in 체다’, 신세계푸드 ‘슈크림몽땅’, 오뚜기 ‘담백한 소이마요’, 투썸플레이스 ‘밸런타인데이 제품’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1.3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덴마크 구워먹는 치즈 in 체다’
자연치즈 고소한 맛에 영양…간식·안주로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불에 살짝 구우면 치즈의 깊은 풍미가 살아나는 요리용 치즈 ‘덴마크 구워먹는 치즈 in 체다’를 출시했다.

‘덴마크 구워먹는 치즈 in 체다’는 기존 구워먹는 치즈에 체다치즈를 더한 자연치즈다. 100% 국산 원유로 만든 자연치즈에 체다치즈가 알알이 박혀있어 치즈 본연의 고소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일일권장량 700mg 이상 칼슘이 들어있어 영양까지 챙겼다.

특히 고기를 구워먹을 때 함께 곁들여 먹거나 카나페를 비롯한 다양한 핑거푸드에 활용이 가능해 아이들 영양 간식은 물론 식후 디저트 및 어른들 술안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가격은 중량 125g에 6980원.


신세계푸드, 가용비 끝판왕 ‘슈크림몽땅’
맛, 가격, 품질 3박자 갖춰…슈크림 듬뿍 풍성한 식감 구현

 

신세계푸드는 이마트 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데이앤데이(Day And Day)’ ‘밀크앤허니(Milk And Honey)’ ‘E-베이커리(E-BAKERY)’에서 31일부터 슈크림이 가득한 ‘슈크림몽땅’을 출시한다.

‘슈크림몽땅’은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가 경기 불황 속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에 주목한 제품으로, 슈크림 빵 6개로 구성된 제품 가격이 5980원이어서 빵 1개에 1000원이 채 안 된다.

매장에서 직접 구워 만든 ‘번(bun)’ 안에 슈크림을 넣고, 겉에는 슈가 파우더를 뿌린 빵으로 ‘눈 덮인 산’ 모양을 구현해 눈으로 보는 즐거움에 먹는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실중량 기준 약 35g짜리 번에 일반 슈크림 빵 대비 2배 정도 많은 100g 가량의 슈크림을 넣어 풍성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빵에 들어가는 슈크림은 우유와 생크림을 최상 비율로 배합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소비심리 위축으로 알뜰 소비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가격 부담은 최대한 낮추고 맛과 품질을 높인 빵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실속 있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오뚜기, 식물성 마요네스 ‘담백한 소이마요’
계란 대신 콩으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전혀 없어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계란 대신 콩을 이용한 마요네스 ‘담백한 소이마요’를 출시했다.

국내 채식 인구가 급격히 늘고 있는 점에 주목한 것이다. 실제 채식 관련 단체에 따르면 국내 채식 인구는 약 150만명 정도다. 또한 채식주의자가 아니지만 건강과 윤리적인 이유로 순식물성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담백한 소이마요’는 오뚜기 마요네스 제품 중 계란이 들어가지 않은 첫 제품이다. 계란 대신 콩을 사용한 ‘에그 프리’ 마요네스로,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 딸기·민트 초콜릿 넣은 밸런타인데이 제품 대거
케이크, 마카롱 등 30여 종 선봬

 

투썸플레이스가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당신과 나(You & Me)’를 주제로 딸기와 민트 초콜릿 두 가지 재료를 활용해 색상과 맛이 대비되는 케이크와 마카롱 등 시즌 제품 30여 종을 내달 1일 출시한다.

대표 제품은 ‘비 마이 스트로베리(Be My Strawberry)’ ‘비 마이 민트(Be My Mint)’다. ‘비 마이 스트로베리’는 딸기 생크림과 딸기 과육을 넣고 겉면을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으로 마무리했으며, ‘비 마이 민트’는 초코 생크림과 민트 생크림을 층층이 바르고 초코크런치를 식감을 더했다.

아울러 모찌 조각을 크림에 넣은 쫀득한 맛의 ‘딸기모찌에끌레어마카롱’ ‘민트초코모찌에끌리어마카롱’과 팝핑 사탕을 크림 속에 숨긴 하트모양 ‘슈팅하트마카롱’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