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갱년기 여성 건기식 ‘포에버퀸’ 론칭
CJ, 갱년기 여성 건기식 ‘포에버퀸’ 론칭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2.1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조·불면 완화, 뼈·관절 관리 ‘토탈·액션케어’ 2종
식물성-개별인정형 원료 내세워 1200억 시장 공략

CJ제일제당이 여성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포에버퀸’을 론칭했다.

‘포에버퀸’은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생기는 신체·정신적 건강에 나타나는 증상들을 완화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포에버퀸 토탈케어’와 뼈와 관절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포에버퀸 액션케어’ 2종이다.

‘포에버퀸 토탈케어’는 갱년기 여성이 가장 큰 고민으로 꼽는 고민인 홍조, 불면, 피로, 두통에 탁월한 회화나무열매추출물로 만들었다.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은 식약처에서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원료 기능성을 인증 받았으며, 갱년기 기능성에 대해 국내외 총 8가지 특허를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또한 인체시험을 통해 여성의 삶의 질을 측정하는 대표 평가 지수인 ‘쿠퍼만 지수’가 개선된 점도 검증됐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회화나무열매추출물에 대한 철저한 연구 분석을 8년 이상 걸쳐 100% 식물성으로 만든 ‘포에버퀸 토탈케어’를 개발했다. 기존 여성 갱년기 건강식품과 달리 출시된 제품 중 유일하게 제형의 모양을 잡아주는 부형제 또한 해조칼슘, 목화씨유분말, 치커리뿌리추출물 등 100% 식물성 성분으로 만들었다.

부재료로는 당귀추출물, 발아발효콩추출물, 은행잎추출물, 카모마일 추출물, 세인트존스워트 등을 활용했고, 여기에 항산화에 좋은 폴리페놀, 폴라보노이드 등을 함유한 ‘CJ석류초발효물’을 더했다. ‘CJ석류초발효물’은 CJ제일제당이 축적한 발효기술을 통해 개발한 소재다.

‘포에버퀸 액션케어’는 골밀도, 관절, 연골 등 종합적인 뼈 건강과 에너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대두이소플라본, 식이유황, 비타민B2 등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생강버드나무추출물 등을 부원료로 넣었다.

제품은 CJ 콜센터(080-920-9988) 전용 상품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포에버퀸 토탈케어 6만9800원(1개월분/30포), 포에버퀸 액션케어 5만9800원(1개월분/60포)이다.

오경림 건강식품사업부 팀장은 “여성 갱년기 건강관리에 대한 인지도 확대와 항노화에 대한 중년 여성 소비자의 관심이 증대하면서 이와 관련된 건강기능식품 시장도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포에버퀸’은 하루 1포 섭취를 통해 4065 여성 소비자가 갱년기라는 가장 어려운 여성 생애주기 전환기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재 국내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1200억 원 규모로 홍삼, 달맞이꽃종자유 등의 유지류, 석류 농축액, 백수오 등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식약처에서 검증받은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의 기능성과 100% 식물성이라는 점을 앞세워 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