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14 오늘의 새상품]청정원 ‘카레여왕 애플&허니·부드러운 버터맛’, 푸르밀 ‘아침한끼 곡물우유’, 한국야쿠르트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네슬레 ‘스타벅스앳홈’
[02/14 오늘의 새상품]청정원 ‘카레여왕 애플&허니·부드러운 버터맛’, 푸르밀 ‘아침한끼 곡물우유’, 한국야쿠르트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네슬레 ‘스타벅스앳홈’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2.1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원, 프리미엄 카레여왕 ‘애플&허니·부드러운 버터맛’
부드럽고 달콤한 카레 누구 입맛에나 딱

 

대상 청정원이 부드럽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카레여왕 신제품 2종(‘카레여왕 애플&허니’ ‘카레여왕 부드러운 버터맛’)을 출시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매운 맛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반영한 이번 신제품은 치즈 파우더가 별도로 들어 있어 취향에 따라 부드러운 맛을 더할 수 있다.

‘카레여왕 애플&허니’는 사과, 꿀 등을 육류, 야채 베이스의 육수를 통해 사과와 벌꿀의 달콤한 맛을 강조했으며, ‘카레여왕 부드러운 버터맛’은 코코아, 버터 등을 육류, 야채 베이스에 넣고 우린 카카오&버터 육수를 사용했다.

두 제품 모두 정통 프랑스식 ‘퐁드보 육수’를 사용하고,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넣어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퐁드보 육수’는 오븐에 구운 소고기 뼈와 볶은 야채, 마늘, 양파 등을 넣고 우려낸 육수다.

또한 물에 잘 풀어지지 않는 기존 분말 카레 단점을 보완한 ‘스노우 과립’ 형태를 적용, 분말을 물에 넣었을 때 금세 녹아 한결 수월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가격은 두 제품도 용량 108g에 3500원.

김영선 청정원 소스팀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맵지 않고 부드럽고 달콤한 카레를 선보이게 됐다”며 “프리미엄 카레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는 만큼 카레여왕을 통해 프리미엄 카레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푸르밀, 건강을 마시는 아침대용식 ‘아침한끼 곡물우유’
검은콩, 렌틸콩, 귀리 등 12가지 곡물 최적 비율로 배합해 균형 잡힌 한 끼 식사

 

푸르밀이 현대인들의 바쁜 아침 건강하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시는 아침대용식 ‘아침한끼 곡물우유’를 출시했다.

바쁜 생활 속 간편히 끼니를 대체할 수 있는 식품 수요가 급증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앞서 선보인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에 이어 마시는 한 끼 대용 곡물우유 라인업을 강화하며 소비자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하면서도 균형 잡힌 한 끼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검은콩, 렌틸콩, 귀리 등 슈퍼곡물을 포함한 12가지 곡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고소하면서도 진한 맛을 구현했으며, 우유가 어우러져 식사대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에서 인증 받은 친환경 SIG 콤비블록 무균팩 패키지를 친환경 요소를 갖췄으며, 패키지 상단에는 캡(뚜껑)이 달려 있고 유통기한도 길어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전국 롯데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3480원(730mL).

푸르밀 관계자는 “최근 간편하고 건강한 아침대용식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크게 늘어 영양만점 곡물을 활용, 하루를 거뜬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아침한끼 곡물우유를 선보이게 됐다”며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미숫가루우유부터 아몬드우유, 이번 곡물우유까지 마시는 한 끼 대용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캡슐·액상 이중 프로바이오틱스 장 케어

한국야쿠르트가 국내 최초 캡슐과 액상, 이중으로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된 제품, 이중 제형 ‘장(腸)’ 케어 건강기능식품인 ‘장케어 프로젝트 MPRO3(이하 MPRO3)’을 출시한다.

4년간의 오랜 연구과정 끝에 탄생한 신제품은 캡슐 형태와 액상 형태의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담았다.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할 수 있어 기능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는 평가다.

‘MPRO3’는 한국야쿠르트의 유산균 3종을 사용해 만들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와 공동 연구를 통해 해당 유산균 섭취 시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또 유산균을 캡슐에 담아 안전성과 보존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이중 캡을 적용해 액상과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액상에는 대표적 프리바이오틱스인 ‘락추로스파우더’를 1000mg 넣었다. ‘락추로스파우더’는 식약처가 인증한 개별인정형 소재로 유익균의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사과 3개 분량에 해당하는 식이섬유 9800mg과 올리고당 3850mg을 한국야쿠르트만의 기술력으로 배합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MPRO3’를 정기적으로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yfresh.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네슬레,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스타벅스앳홈’
스타벅스와 글로벌 커피 제휴로 제품 24종 구성…캡슐제품도 첫 선

네슬레는 스타벅스 브랜드의 다양한 커피 제품을 전 세계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스타벅스 브랜드 제품은 총 24가지로 구성되며, 홀빈(Whole bean), 그라운드 커피(R&G)는 물론 네슬레의 고유 커피 시스템 기술로 개발된 네스프레소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의 스타벅스 캡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새로운 커피 제품에는 다양한 스타벅스 시그니처 블렌드와 싱글 오리진 커피는 물론, 캐러멜 마키아토, 카푸치노 등 다양한 클래식 음료가 포함된다. 모든 제품은 세계 커피 산지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아라비카 커피를 원료로 만들어진다.

앞으로 네슬레는 아시아, 유럽, 중남미, 중동과 미국 전역의 여러 시장에서 스타벅스 제품들을 출시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유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슬레는 스타벅스와의 글로벌 커피 제휴를 통해 RTD(Ready to drink) 제품을 제외한 스타벅스 포장 소비재 제품(Consumer Packaged Goods) 및 외식사업용(Foodservice) 커피와 차 제품을 스타벅스 카페를 제외한 전 세계 유통 채널에서 판매할 수 있는 영구적인 권리를 보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