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19 오늘의 새상품]남양유업 ‘리얼 슬로우’, 일동후디스 ‘아이밀 우리아이 감태김’, 파리바게뜨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스타벅스 ‘모닝박스’, 팔도 ‘괄도네넴띤’
[02/19 오늘의 새상품]남양유업 ‘리얼 슬로우’, 일동후디스 ‘아이밀 우리아이 감태김’, 파리바게뜨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스타벅스 ‘모닝박스’, 팔도 ‘괄도네넴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2.1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유업, 저온 숙성한 발효유 ‘리얼 슬로우’
농후유·요거트·요구르트 3종…장내 유익균 생존력 강화

 

남양유업이 슬로우 저온숙성 발효기술로 장내 유익균 생존력을 강화한 발효유 ‘리얼 슬로우’ 3종(농후발효유, 떠먹는 요거트, 액상 요구르트)을 출시했다. 특히 당 함량을 줄여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리얼 슬로우 농후발효유’는 드링킹 요거트 타입에 플레인, 사과 맛으로 구성됐으며, 설탕 무첨가로 진한 농후발효유의 풍미는 물론 24시간 저온숙성을 통해 유산균수 기준(1ml당 1억 마리)함량 보다 10배 이상 많은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리얼 슬로우 요거트(플레인, 딸기맛)’는 떠먹는 요거트 타입으로, 색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저온숙성으로 기준대비 50배 많은 1g당 5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 있다.

‘리얼키즈 슬로우 요구르트’는 아이 장속 유산균 활성화를 위해 60시간 동안 천천히 발효숙성시켜 만든 액상 요구르트 제품이다. 자기방어를 위한 베타글루칸을 배합했고, 비타민D 1일 권장량, 아이의 뼈와 치아 건강을 위한 칼슘 성분을 함유했다.

가격은 ‘리얼슬로우 농후발효유 6780원(8개입)’ ‘리얼슬로우 요거트 2800원(4개입)’ ‘리얼키즈 슬로우 요구르트 2180원(5개입)’이다.


일동후디스, 성장기 어린이 위한 ‘아이밀 우리아이 감태김’
칼슘 철분 등 영양에 고소

 

일동후디스가 일반 김보다 영양성분이 풍부한 감태를 활용해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아이밀 우리아이 감태김’을 출시했다.

감태는 ‘바다의 천연영양제’로 불리는 해조류로 칼슘, 철분, 비타민A,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특히 우유의 6배에 달하는 칼슘과 굴의 10배가 넘는 철분이 들어있어 성장기 아이들이 섭취하면 좋은 식재료로 꼽힌다.

‘아이밀 우리아이 감태김’은 청정 갯벌에서 자란 자연산 감태로 만든 김에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카놀라유로 구워 감태 고유의 향긋한 풍미와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나트륨 함량이 낮은 천일염을 더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최근 감태 인기가 높아지며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원하는 부모들이 증가해 아이들의 입맛에 맞는 감태김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제품을 필두로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은 챙겨주고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건강한 어린이 전용 식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커피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브라질 오리진 생두 배합, 다양한 맛과 향

 

파리바게뜨가 ‘카페 아다지오’의 맛과 향을 한 단계 높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Café Adagio Signature)’를 출시했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파리바게뜨의 커피 연구원들이 싱글 오리진 생두(브라질, 콜롬비아, 파푸아뉴기니 등)의 장점을 조합해 최적화된 비율로 배합한 커피다.

달콤 쌉싸름한 향미와 묵직한 질감, 깊고 진한 긴 여운이 특징인 이번 신제품은 커피가 식어도 맛과 향이 유지되며, 온도 변화에 따라 다양한 맛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생두 로스팅 단계부터 기존 커피와 차별화를 꾀했는데, SPC그룹 로스팅 센터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7일간 숙성시킨 이후 매장에 공급하는 방식을 통해 아로마 상태를 최상으로 끌어올렸으며, 향미 유지를 위해 자체적으로 ‘7데이즈(days) 원두 원칙(로스팅 후 14일 이내에만 판매)’도 만들었다.

원두 포장 단위도 기존 500g에서 250g으로 줄였고,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 커피의 생산 이력과 고유의 향미를 확인하는 커핑(Cupping) 등 생두 입고 단계부터 로스팅 후 원두가 출하될 때까지 총 20단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전국 1000여 개 매장에서 우선적으로 판매되며 향후 순차적으로 취급 매장을 확대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카페 아다지오 출시 이후 파리바게뜨 가맹점 커피 관련 매출만 1.5배 이상이 늘었다”며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를 통해 베이커리뿐 아니라 커피도 가장 맛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든든한 맞춤형 아침식사 ‘모닝박스’
매일 색다른 5가지 건강한 맛 구성…19일부터 전 매장서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9일부터 전국 매장에서(미군부대 매장 및 일부 푸드 미판매 매장 제외) 샐러드와 샌드위치 등으로 구성된 ‘모닝박스’ 5종을 선보인다. 가벼운 아침식사를 좀 더 다양하게 즐겨보고 싶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한 제품이다.

스타벅스는 모닝박스 5종 출시를 기념해 19일부터 3월 4일까지 오전 11시까지 스타벅스 카드로 모닝박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품목당 별 2개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5종의 모닝박스는 모두 5900원에 판매되며, 오후 3시까지 제조음료와 함께 구매 시 800원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팔도, 비빔면 매운맛 강화한 ‘괄도네넴띤’
‘팔도비빔면’ 출시 35주년 맞아 5배 매운 한정판 선봬

팔도는 ‘비빔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비빔면’의 매운맛 버전인 ‘괄도네넴띤’을 한정 출시한다.

‘괄도네넴띤’은 SNS 등에서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는 신조어로 ‘팔도비빔면’을 의미한다. 기존에 있던 단어를 비슷한 모양의 글자로 변형하는 방식이다. 팔도는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 사이에 재미로 쓰였던 단어와 팔도의 색다른 즐거움이란 슬로건이 부합해 실제 상품화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괄도네넴띤’은 기존 ‘비빔면’ 대비 5배 가량 매운맛이 특징이다. 할라피뇨 분말과 홍고추를 넣어 비빔면 특유의 감칠맛에 매운맛을 더했다. 매운 정도를 표현하는 스코빌 지수는 2,652SHU에 이른다.

출시를 기념해 새로운 패키지도 선보인다. 젊은 층과 보다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최근 유행하는 ‘뉴트로(newtro)’ 스타일을 적용했다. 제품 패키지 자체가 35년 ‘비빔면’ 역사를 상징하는 엠블럼처럼 보이도록 디자인 했다. ‘비빔면’을 상징하는 파란색이 아닌 흰색 바탕의 포장지도 재미있다.

해당 제품은 500만개 한정 판매하며 일부 온라인 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팔도는 향후 오프라인으로 판매처를 확대하며 용기면 등으로 라인업을 늘려갈 예정이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괄도네넴띤’은 ‘비빔면’의 감칠맛과 기분 좋은 매운맛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이다”며 “앞으로 ‘비빔면’ 한정판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계절, 연령층을 뛰어넘는 국민 비빔라면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