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김치 박물관’ 개설…김치 세계화 발판
사이버 ‘김치 박물관’ 개설…김치 세계화 발판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02.2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 정보 체계적으로 담아…소비자부터 기업체까지 다양하게 활용

우리나라 대표적인 전통음식인 김치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를 분야별로 분류해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김치 정보 포털사이트 ‘김치박물관(대표 이정기, https://www.kimchimuseum.com)’이 오픈했다.

△김치 정보 포털사이트 ‘김치박물관' 메인페이지 캡쳐 화면.
△김치 정보 포털사이트 ‘김치박물관' 메인페이지 캡쳐 화면.

김치박물관은 김치의 일반 상식에서부터 전문적인 정보, 김치관련 상품, 비즈니스 정보, 나아가 국내 및 해외 김치 산업 동향까지 제공함으로써 각계의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김치의 전반적인 정보들을 담고 있다.

사이트는 ‘요리’ ‘김치체험투어’ ‘뉴스’ ‘갤러리’ ‘비즈니스’ ‘구매가이드’ ‘김치연구소’ ‘산업·정책’ ‘사회공헌’ 등 김치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사이트 이용 대상으로 어린이, 청소년에서부터 일반인, 소비자, 전문적인 지식을 필요로 하는 학생, 전문가, 관련 기관, 김치 제조업체, 김치관련 기업 등이 쉽게 국내외 김치 관련 정보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정기 김치박물관 대표는 “김치는 음식 개념을 넘어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문화이며, 김장문화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자랑스러운 우리의 유산이다. 김치포털사이트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은 물론 국내외에 김치의 우수성과 과학성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김치박물관이 김치 종주국의 위상 강화에 기여하고, 김치산업 발전과 김치 세계화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