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충전소 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광교SK충전소점 오픈
“스마트한 충전소 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광교SK충전소점 오픈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02.21 09: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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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결제로봇 ‘브니’ 등 핵심 IT기술 적용한 스마트 쇼핑 환경 구축
외부 스마트 CCTV ‘수리캠’ 설치로 고객 안전 및 보안 한층 강화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의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모델인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와 SK가스충전소가 만나 새로운 로드샵 점포 형태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광교SK충전소(경기 수원 광교호수로 소재) 내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 SK가스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추진과 충전소 내 스마트 편의점 개발 등 다양한 연계 업무에 상호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이번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광교SK충전소점은 인공지능 결제로봇 ‘브니’를 필두로 시그니처 모델의 핵심 IT 기술을 모두 적용해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구축했다. 로드샵 점포인 만큼 점포 출입 인증 시스템은 소비자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고려해 종류를 다양화하고 절차는 간소화시켰다.

고객 안전 및 보안 시스템도 강화했다. 세븐일레븐은 그간 점 내부에 한정됐던 CCTV 관리 영역을 점 외부까지 확대했다. 천연기념물 수리부엉이를 캐릭터화한 스마트 CCTV ‘수리캠’을 개발해 외부에 2대를 설치하고 실시간 관리한다. CCTV 모니터로 점포 관리자들이 빠르게 확인하고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와 SK가스충전소의 조합이 충전소와 주유소 편의점의 새로운 성공 모델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광교SK충전소점은 인근에 저수지 공원과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함께 끼고 있는 복합 상권이다. 빠르고 편리하면서도 기존에 없던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충전소 이용 고객 창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세븐일레븐 측은 설명했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세븐일레븐은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왔고 이상적인 미래형 편의점 모델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제 세븐일레븐의 미래형 디지털 플랫폼이 다양한 상권에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재밌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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