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앱솔루트,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 100명에 ‘하트밀 박스’ 기부
매일유업 앱솔루트,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 100명에 ‘하트밀 박스’ 기부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02.28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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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동참…저단백 밀가루 등 국내외 15종 식품으로 구성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들에게 전달한 하트밀 박스 (사진=매일유업)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들에게 전달한 하트밀 박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선천성 대사이상을 앓는 환아 100명에게 맞춤형 식품들로 구성된 ‘하트밀 박스’를 기부했다.

‘하트밀(Heart Meal) 박스’는 매일유업 앱솔루트가 6회째 진행한 ‘하트밀 캠페인’의 일환으로 특정 효소가 부족해 밀가루와 쌀 등 일반 식품 섭취가 어려운 환아들을 위해 준비한 기부용 선물박스다. 국내에서 구입하기 어려운 단백질 조정 특수식품인 저단백 전분 밀가루와 단백질 조정 스파게티면 등 총 15종의 국내외 식품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 하트밀 캠페인은 소비자 참여를 통해 환아들을 응원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작년 12월에 따뜻한 나눔에 함께 동참하자는 의미를 담아 제작된 하트밀 담요를 소비자가 구매 시 판매 수익금 전액이 기부 참여로 이어지는 이벤트를 펼쳐 총 1000개의 담요가 판매됐다.

매일유업 앱솔루트는 1999년부터 20년째 선천성 대사이상 환우들을 위해 개발한 특수분유 8종 12개 제품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급하고 있다. 희귀질환으로 사회적 인식이 부족한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을 알리는 인식개선 이벤트와 외식이 어려운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외식 행사로 구성된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진행해 6회차를 맞이했다. 오는 3월에는 환아와 가족들을 초청한 ‘하트밀 만찬’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관계자는 “이번 하트밀 캠페인은 환아들에게 평범하지만 행복한 식사 한 끼를 선물하고 싶다는 취지에서 시작해 많은 소비자들의 따뜻한 공감과 참여가 모여 100명을 위한 하트밀 박스를 만들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하트밀 캠페인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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