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형 냉장카트 ‘코코’에 방탄소년단 동영상이 담긴 QR코드 부착
한국야쿠르트가 야쿠르트 아줌마의 이동형 냉장카트 코코(Cold & Cool)를 통해 ‘방탄소년단 아미피디아 캠페인’을 지원한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팬클럽 ’아미(ARMY)‘ 와 참여형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합성어로, 팬들이 전 세계 곳곳에 숨겨진 2080개의 퍼즐을 찾아 아미피디아를 한 칸씩 채워가며 글과 사진, 영상 등으로 서로의 기억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캠페인이다.
총 2080개의 ‘아미피디아’ 퍼즐 가운데, 일부 QR 코드는 야쿠르트 아줌마가 타고 다니는 전국 9300여대의 이동형 냉장카트 코코(Cold & Cool)에 담겨있다. 매주 각기 다른 지역에 신규 QR 코드가 배포되며, 배포 지역은 하이프레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담당자는 “한국야쿠르트는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기로 했다”며 “야쿠르트 아줌마와 방탄소년단 팬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