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3 오늘의 새상품]해태제과 ‘오예스 미니’, 롯데푸드 ‘아맛나콘’, 풀무원 ‘골고루쿡’
[03/13 오늘의 새상품]해태제과 ‘오예스 미니’, 롯데푸드 ‘아맛나콘’, 풀무원 ‘골고루쿡’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3.1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제과, 크기는 절반…맛·품질은 ↑ ‘오예스 미니’
수분함량 20%에 공기층 10% 늘려 부드러움 배가

 

해태제과가 기존보다 절반 크기로 줄인 한 입 사이즈의 ‘오예스 미니’를 출시했다. ‘오예스’는 생수를 사용하며 수분 함량이 20%를 지닌 프리미엄 케이크다.

‘오예스 미니’는 젊은 고객층 트렌드를 반영해 고급화와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오예스의 강점인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극대화했는데, 초콜릿 비중을 4%가량 늘렸음에도 높은 수분함량이 이를 상쇄해 자극적인 단맛을 배제했다.

또한 케이크 사이 크림에 형성된 공기층을 10% 늘려 수제케이크 수준의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공기층 사이를 통해 케이크 시트 안 호주산 마스카포네 치즈도 색다른 맛을 낸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크기는 절반이지만 더 많은 노력과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라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 맛과 품질은 더욱 극대화해 디저트 시장에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롯데푸드, 아맛나바를 콘으로 ‘아맛나콘’
우유 아이스크림에 당통팥 시럽 넣은 팥 디저트

롯데푸드가 대표 아이스크림 아맛나 바를 콘으로 만든 ‘아맛나콘’을 출시했다.

‘아맛나콘’은 유지방 6% 밀크 아이스크림에 당통팥 시럽이 들어있다. 콘과자 상단부터 하단까지 당통팥 시럽을 가득 채웠으며, 당통팥 시럽 안 통팥은 풍부한 식감을 살려준다. 패키지는 아맛나 바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아맛나콘은 아맛나바를 젊은 감각을 녹여 소프트 아이스크림으로 접목시킨 팥 아이스크림 디저트”라고 말했다.


풀무원, 우리 아이 채소 편식 끝 ‘골고루쿡’
짜장, 카레, 토마토, 잡채 소스에 하루 채소권장량 담아

 

풀무원이 밥 위에 뿌려 한 끼 권장 채소섭취량을 섭취할 수 있는 신개념 덮밥 소스 ‘골고루쿡’을 출시했다.

‘골고루쿡’은 짜장, 카레, 토마토, 잡채 소스에 채소를 곁들여 간편하고 채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아이들이 생채소를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적당한 크기로 썰어 채소로 국물을 낸 채소상탕과 함께 조리했다.

밥과 함께 먹는 ‘한우잡채’ ‘치킨카레’, 면과 함께 먹으면 맛있는 ‘한돈짜장’ ‘체다치즈토마토’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과도한 열 살균으로 인해 맛이 저하되고 영양소 파괴가 많은 레토로트 공정과 달리 한 그릇씩 만들어 식재료의 풍미를 살리는 ‘CLL공법’을 사용해 재료 본연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영양성분의 손실은 최소화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제품을 뜯어서 데우기만 하면 바로 섭취할 수 있어 육아로 바쁜 주부들도 손쉽게 준비가 가능하도록 만든 제품”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1개(100g)당 5200원이며, 풀무원 베이비밀 공식 홈페이지와 풀무원샵 또는 풀무원녹즙의 배달 판매 배송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