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식품산업 성장 동력 ‘밀키트’ 시장 확대를 위한 방안
차세대 식품산업 성장 동력 ‘밀키트’ 시장 확대를 위한 방안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3.27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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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간편식으로 불리며 향후 식품산업 신성장동력으로 기대를 받는 밀키트가 최근 업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지만 국내의 경우 아직까지 명확한 기준 및 정의는 없어 제조과정에서의 위생, 영양, 보관 및 유통, 적절한 정보 등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에 업계 및 관련 단체에선 정의 및 유형을 식품위생법에 신설, 밀키트 시장의 진흥 육성을 위한 토대가 마련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이에 본지는 27일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차세대 가정간편식 ‘밀키트’ 시장 확대 및 발전 전략 세미나를 개최, 시장의 가치와 전망, 유통, 제품화 전략, 제도 현황 및 정책 방향 등 건설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세미나에는 500여 명의 식품업계 관련 종사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밀키트 시장의 가치와 전망(이노바마켓인사이트 한국사무소 최정관 대표) △국내 밀키트 시장의 유통 및 제품과 전략(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 멀티CM팀 신승호 팀장) △밀키트 관리 제도 현황 및 정책 방향(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기준과 이강봉 과장)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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