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알룰로스’ 등 차세대 감미료로 세계 시장 본격 공략
삼양사, ‘알룰로스’ 등 차세대 감미료로 세계 시장 본격 공략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4.02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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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사 연구원 등 200여 명 초청 소재 세미나 개최
케스토스 등 프리미엄 감미료 적용 제품 소개

삼양사가 차세대 감미료 ‘알룰로스’ 등 신소재 원료를 앞세워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공략 본격화에 나섰다.

삼양사(대표 송자량)는 1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고객사 연구원 등 200여 명을 초청해 기능성 식품소재 세미나를 개최하고 프리미엄 감미료 제품 및 시장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능성 식품소재 세미나에서 삼양사 최낙현 식품BU(Business Unit)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공=삼양사)
△기능성 식품소재 세미나에서 삼양사 최낙현 식품BU(Business Unit)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공=삼양사)

삼양사 식품연구소는 이번 세미나에서 자체 개발한 효소 기술로 생산한 알룰로스를 비롯해 케스토스, 말토올리고당G4, 올리고당 분말 등 특화 올리고당을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차세대 감미료로 불린다. 삼양사는 2017년부터 트루스위트라는 브랜드로 판매를 시작해 현재 국내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등에 적용하고 있다.

케스토스는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 프락토올리고당으로, 국내에서 케스토스를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은 삼양사가 유일하다. 현재 삼양사는 케스토스를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기 위해 아토피 개선 효과 입증을 위한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 중이다.

특히 삼양사는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자 미국, 중국 등 글로벌 식품기업들과 알룰로스 적용을 협의 중이다. 오는 6월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리는 국제식품기술 박람회(IFT 2019)에도 작년보다 규모를 확대해 참가할 예정이다.

삼양사 관계자는 “올해 삼양사는 알룰로스를 비롯한 차세대 감미료의 글로벌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며 “코카콜라도 알룰로스를 적용한 제품을 북미에 출시하는 등 관련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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