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식품법무실무능력’ 자격 시험 응시 모집
제5회 ‘식품법무실무능력’ 자격 시험 응시 모집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04.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법률연구소 시행 국내 유일 식품법률관련 민간자격시험
식품기업 임직원, 전공 학생 200여 명 응시…식품 법률 지식 배양

식품법률연구소(소장 김태민) 주관·시행의 제5회 ‘식품법무실무능력’ 자격 검정 시험이 내달 18일에 시행된다.

‘식품법무실무능력(등록민간자격 제2016-002574호)’ 자격 시험은 국내 유일의 식품법률관련 민간자격시험으로서 지금까지 4회 시험을 통해 200여 명 이상의 식품 기업 임직원, 전공 학생 등이 응시했다.

식품 업계 종사자가 실질적인 업무에 활용하기 위한 법률적 지식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자격으로서, 식품위생법, 축산물위생관리법,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등과 관련 고시(식품의 기준 및 규격, 표시기준 등) 등 식품과 관련된 법규들에 대한 지식을 검정한다. 본 자격의 검정 시험은 1교시 객관식 30문항과 2교시 논술형 사례문제 1문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합산 점수를 기준으로 60점 이상이면 합격한다.

이번 제5회 시험은 오는 15일부터 내달 3일까지 식품법률연구소 홈페이지(http://www.foodnlaw.co.kr)를 통해 응시원서를 접수받는다. 응시료는 부가세를 포함해 15만원이다.

김태민 식품법률연구소 소장은 “식품법무실무능력 자격 검정을 통하여 식품관련법 뿐만 아니라 단속 및 수사 단계에서 참고할 수 있는 지식도 습득할 수 있다”면서 관련 법률에 어두워 어려움을 겪는 실무 종사자들이 실제 사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격 검정 시험을 시행하게 된 취지를 밝혔다.

한편 식품법률연구소는 김태민 식품전문변호사가 강의하는 총22강의 동영상 강의를 유튜브에 무료로 공개했으며, 응시를 희망하는 자는 교재(식품과 법률, 사례로 해결하는 식품사건)와 동영상 강의를 참고해 자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