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산물로 만든 가공식품…국내 넘어 해외로 ‘가즈아’
우리 농산물로 만든 가공식품…국내 넘어 해외로 ‘가즈아’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4.1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스군고구마’ ‘라이스커피’ ‘쌀파스타’ 등 11개 업체 41개 제품 한 자리에
농진청, 미국 바이어 초청 가공제품 평가…수출 가능성 평가 및 즉석 상담도

‘아이스군고구마’ ‘라이스커피’ ‘쌀파스타’ ‘우리쌀전병’ ‘미숫가루’ 등 우리 농산물로 만들어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가공식품이 한 자리에 모였다.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19일 국립식량과학원 대회의실에서 미국 바이어를 초청, 식량작물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가 생산한 가공제품의 수출 가능성을 평가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는 2017년부터 추진 중인 연구과제 ‘식량작물 가공제품의 신시장 개척을 위한 수출유망품목 발굴 및 육성’ 성과에 따른 것으로, 작년 미국 현지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서 농촌융복합산업경영체의 제품 중 하나인 ‘고구마쿠키’가 호평을 받으며 수출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했다.

평가회는 11개 업체가 참가해 아이스군고구마, 라이스커피, 쌀파스타 등 총 41개 제품을 선보였다. 평가는 미리 신청한 제품에 대한 사전 평가와 당일 현장 평가로 진행한다.

사전 평가는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 가공제품의 품목, 사진, 판매 단위, 재질, 단가, 업체 홈페이지 등을 사전에 미국 바이어(베네딕트 조)에게 평가 받는 방식으로 이뤄졌고, 당일 현장 평가에서는 맞춤형 품평과 즉석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미국 수출 가능성을 평가하고 수출이 가능한 상품은 상담도 함께 이뤄져 참가 경영체의 만족도를 높였다.

정충섭 국립식량과학원 기술지원과장은 “식량작물 가공제품 수출로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자긍심을 높여 지속적으로 경영체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 혁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