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AL 차이나 혁신상 결선 후보 TOP10 선정…‘푸드스트리 리얼죽’도 결선 진출
SIAL 차이나 혁신상 결선 후보 TOP10 선정…‘푸드스트리 리얼죽’도 결선 진출
  • 강민 기자
  • 승인 2019.04.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은·동 내달 14일 발표…재료·디자인 통해 만족감주는 제품 선정

경기도 광주 소재 식품기업인 푸디스트리의 리얼죽이 SIAL 혁신상 결선에 진출했다. 터키, 스위스, 폴란드, 태국, 미국, 프랑스가 각 한가지 제품씩, 중국은 3개 제품이 각각 결선에 올랐다.

SIAL China는 SIAL 혁신상 결선진출 제품 10개를 발표했다. SIAL 혁신상 10개의 결선 진출 제품은 184개 제품 가운데에서 식품산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다. 2019년 SIAL 혁신상 금‧은‧동은 다음달 14일 SIAL 혁신상 시상식에서 발표 된다. 수상 제품은 캐나다(토론토와 몬트리올), 중국, 인도네시아, 프랑스, 중동에서 개최되는 모든 SIAL 네트워크 전시회에서 ‘월드 챔피언 투어’라는 전용 구역에 제품을 전시하며 세계를 여행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누린다.

△사진은 SIAL CHINA 2018 혁신상 수상자들.
△사진은 SIAL CHINA 2018 혁신상 수상자들.

심사위원단은 “SIAL 혁신상 결선 진출제품을 선정함에 있어 건강, 포장, 고객 편의를 고려했다”며 “결선에 진출한 10개 제품은 모두 아시아 및 중국 식품 산업에 중요한 발전 상황과 맥을 같이 하고 있으며 각 제품은 고품질 재료 및 제품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만족감(즐거움, 재미)을 주기에 충분하다”고 밝혔다.

한편, SIAL 혁신상이 발표되는 SIAL 차이나는 다음달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상하이 신 국제 전시 센터에서 열린다.

다음은 SIAL 혁신상 결선진출 제품.

 

FOODISTRY(한국)의 리얼죽은 편리한 파우치에 담긴 식물성 기반의 레시피가 인상적이어서 결선에 진출했다. 리얼죽은 야채가 풍부하며 설탕 및 첨가물이 없고, 식사 대체가 가능하다.

 

Altas Oil Industry(터키)의 벌꿀 헤이즐넛 페이스트는 견과류, 꿀, 우유가 포함된 독창적인 레시피가 이목을 끌었다. 천연스프레드로 방부제 및 인공첨가물이 없다.

 

Swiss Sustainable Coffee SA(스위스)의 Damath Bouillon은 네스프레소 기계용 자연분해 캡슐에 담은 채소 및 육류 수프란 이유로 선정 됐다. 캡슐은 생분해성 열가소성 폴리에스테르 소재다.

 

SOLIGRANO(폴란드)의 후추와 아마씨가 들어간 채식 버거는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채식 레시피와 세련된 포장이 결선에 올라가는데 한 몫했다. 곡류와 채소로 만들어진 채식햄버거다. 콩은 들어가지 않았다. 고영양분이고 고기가 전혀 없으며 15분안에 조리가 가능하다.

 

태국의 SAPPE PUBLIC COMPANY의 율무 알갱이가 든 율무음료도 결선에 올랐다. 이 음료는 식물성 음료에 율무를 사용했으며, 글로텐과 콜레스테롤이 없는 건강음료다.  

 

SABAVA (CHINA) HEAD OFFICE(중국)의 소금에 절인 계란 노른자와 생선 껍질로 만든 채소칩도 SIAL 혁신상 결선에 올랐다. 이름 그대로 소금에 절인 계란 노른자가 든 생선 껍질 스낵으로 콜라겐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바삭바삭하고 녹아 내리는 듯한 질감을 구현해냈다. 방부제는 첨가돼 있지 않다.

 

INNER MONGOLIA YILI INDUSTRIAL GROUP(중국)의 Yiran Milk Mineral Light Drink는 현대적인 디자인 병에 담은 청량음료로 칼슘과 미네랄이 함유 된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고칼슘, 무지방 저설탕, 저칼로리가 특징이다.

 

같은 회사의 Gemice 바다 소금 아보카도 아이스크림도 레시피가 독특해서 결선에 올랐다. 이름 그대로의 레시피가 독특하다.

 

BEYOND MEAT(미국)의 Beyond Burger는 100% 식물성 버거 스타일의 레시피로 이미 전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번 SIAL 혁신상 결선에도 진출했다. 글루텐 및 콩이 없고, Non-GMO이다.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 돼 있고, 즉석 조리가 가능하다. 한 팩당 2조각 씩 포장 돼 있다.

 

VALFLEURI, PREMIUM EGG PASTA (프랑스)의 유기농 야채 파스타는 콩과 향신료로 만든 레시피와 제품의 천연성질을 잘 살려 SIAL 혁신상의 선택을 받았다. 부스 향신료가 든 유기 콩 파스트이며, 유러피안 및 AB에서 인증을 받았다. 재료는 순수 프랑스 산이며 채식주의자에게 알맞는 제품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