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5 오늘의 새상품]동원F&B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 롯데푸드 ‘키스틱 리뉴얼’, 투썸플레이스 ‘프리미엄 빙수’, 코카콜라 ‘토레타! 로즈힙워터’, 롯데네슬레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 롯데주류 ‘처음처럼 미니어처 기획팩’, 서울우유 ‘헛개로깨 초코’
[04/25 오늘의 새상품]동원F&B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 롯데푸드 ‘키스틱 리뉴얼’, 투썸플레이스 ‘프리미엄 빙수’, 코카콜라 ‘토레타! 로즈힙워터’, 롯데네슬레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 롯데주류 ‘처음처럼 미니어처 기획팩’, 서울우유 ‘헛개로깨 초코’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4.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나만을 위한 밀키트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
일반적 밀키트 대비 집밥 요소 강화…주재료 아닌 부재료 엄선
삼계영양솥밥, 버섯영양솥밥, 불고기전골, 왕만두전골 4종

동원F&B가 스스로 만드는 밀키트 제품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 4종(삼계영양솥밥, 버섯영양솥밥, 불고기전골, 왕만두전골)을 출시했다.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는 요리의 주재료를 제외하고 부재료만을 엄선해 담은 제품이다. 소비자가 직접 쌀, 만두, 고기 등 주재료를 취향에 따라 직접 선택해 조리할 수 있어 일반적인 밀키트보다 집밥 요소가 더욱 강화된 제품이다.

엄선한 국내산 재료와 양반 브랜드의 노하우가 담긴 비법육수가 들어있어 별도 재료 손질 없이 손쉽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으며, 다단살균 공법을 적용해 실온에 보관해도 재료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삼계영양솥밥’ ‘버섯영양솥밥’은 소비자가 직접 고른 쌀과 함께 밥솥에서 넣어 취사해 영양밥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며, ‘불고기전골’ ‘왕만두전골’은 제품을 먼저 냄비에 넣어 끓인 뒤 각각 취향에 맞게 고른 불고기와 왕만두를 넣어 전골로 만들어 즐길 수 있다. 가격은 4종 모두 용량 500g(3~4인분)에 3980원.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간편함을 중시하는 가정간편식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집밥을 직접 만들어 먹고자 하는 니즈가 존재한다”며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반영된 밀키트 제품으로, 조리가 간편하면서도 직접 고른 재료로 건강하게 음식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롯데푸드 ‘키스틱’, 치즈·명태 함량 높이고 새 옷 입었다
치즈 함량 12%, 명태 함량 세 배 이상…투명필름 적용해 내용물 확인 가능

롯데푸드가 미니 소시지 ‘키스틱’을 리뉴얼했다. 치즈와 명태 함량을 높이고, 패키지도 내용물이 보일 수 있도록 투명필름을 적용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키스틱’은 기존 제품대비 치즈 함량을 12%가량 높이고 명태 함량도 세 배 이상 늘렸다. 체다치즈는 갈아 넣던 방식에서 블록 형태로 변경했다.

또한 기존에는 소시지 외관이 전체적으로 노란 빛을 띠었으나 주원료인 흰 생선살 본연의 색을 살리고 체다치즈 블록이 박혀있는 형태로 새롭게 바뀌었다.

패키지도 기존에는 낱개 소시지 포장에 불투명 골드필름을 사용했으나 리뉴얼 제품은 투명 필름을 적용해 개봉 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고, 패키지 디자인은 새로운 로고와 캐릭터들을 적용해 경쾌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투썸플레이스, 이색 비주얼로 돌아 온 프리미엄 빙수 사총사
빙수 위 아이스크림 콘 올리고 와플, 망고, 크런치 등 다양한 토핑

투썸플레이스가 풍성한 토핑으로 이색 비주얼을 살린 프리미엄 빙수 4종을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 빙수의 올해 가장 큰 특징은 빙수 위 바닐라 아이스크림 콘을 그대로 올려 색다른 모습을 선보이고 와플 콘을 부숴 섞어 먹는 재미 요소를 더했다. 망고, 베리, 초콜릿, 오리지널 네 가지 맛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망고 아이스크림 콘 빙수’는 우유 얼음 위 애플망고 과육을 올린 제품이다. 망고와 패션후르츠로 만든 농축액을 곁들이면 망고 맛과 향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베리 아이스크림 콘 빙수’는 딸기, 블루베리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초코 아이스크림 콘 빙수’는 발로나 초콜릿 베이스에 잘게 썬 초콜릿과 초코 크런치 쿠키를 올렸고, ‘오리지널 팥빙수’는 우유 얼음에 국내산 팥과 콩가루를 얹고 인절미로 마무리했다.


코카콜라,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로즈힙워터’
로즈힙추출물로 수분보충…피부 미용과 건강 관심 높은 젊은 소비자층 공략

코카콜라가 로즈힙추출물이 함유된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로즈힙워터’를 출시했다. 토레타! 출시 이후 4년만에 선보인 코카콜라의 새로운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이다.

‘토레타! 로즈힙워터’는 피부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젊은 소비자층을 위해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수분’이라는 컨셉으로 선보인 신제품으로 로즈힙 추출물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500ml 기준 32kcal 저칼로리 제품이며 편의점과 슈퍼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토레타!’는 출시 이후 국내 음료시장에서 수분보충음료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구축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며 “젊은 소비자층의 니즈를 반영해 새롭게 선보인 저칼로리 ‘토레타! 로즈힙워터’와 함께 일상 속에서 수분을 상큼하게 채우고 기분 전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네슬레, 황금 레시피로 최적 밸런스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
에티오피아 프리미엄 골드빈을 담은 프리미엄 커피믹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커피믹스 신제품인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 커피믹스’와 찬물에 잘 녹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이스 커피믹스’를 출시한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 커피믹스’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의 커피전문가가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커피, 설탕, 크리머의 황금 레시피를 적용하여 개발한 프리미엄 커피믹스다. 아라비카 원두 중에서도 에티오피아 해발 1600m 고산지대에서 자란 프리미엄 골드빈을 사용해 원두 고유의 풍부한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또한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이스 커피믹스’는 아이스 커피믹스 제품군 평균 당 함량 대비 당류를 29% 줄이고 우유 성분을 첨가해 더욱 부드럽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 커피믹스’는 20개입, 50개입, 200개입(180+20개입),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이스 커피믹스’는 20개입, 100개입 단위로 출시되며 네스카페샵(http://www.nescafeshop.co.kr)을 비롯한 온라인과 전국의 마트, 대형 할인매장,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네스카페 수프리모’의 기존 제품인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스위트 아메리카노’ ‘오리지널 커피믹스’ 패키지를 리뉴얼 했다.


롯데주류, 소주도 작게 즐긴다 ‘처음처럼 미니어처 기획팩’
120ml용량 미니어처 12병 구성 기획팩…2만5000개 한정 판매예정

롯데주류가 한정판 ‘처음처럼 미니어처 기획팩’을 출시한다.

‘처음처럼 미니어처 기획팩’은 120ml 용량의 처음처럼 12병이 멀티박스에 담겨진 패키지로 2만5천개 한정수량 제작됐다. 알코올도수는 기존의 ‘처음처럼’과 동일한 17도이며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대형마트 기준 소비자가격 1만2000원이다.

롯데주류는 최근 소용량 제품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독특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는 것에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패키지 디자인은 신진디자이너와 함께했다. 서경식 그래픽 디자이너와 협업해 ‘처음처럼’ 라벨의 까치와 새싹을 캐릭터화 하고, 이를 활용해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특징을 라벨에 담아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처음처럼’을 통해 재미와 특별한 감동을 동시에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젊은 감성의 디자인아트가 접목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우유, 숙취 리프레시 초코우유 ‘헛개로깨 초코’
레트로 트렌드에 맞춰 ‘바른생활’ 캐릭터 활용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술자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2차 필수템’ 초코우유 ‘헛개로깨 초코’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헛개로깨 초코’는 지난해 8월 출시했던 ‘헛개초코밀크’의 리뉴얼 상품으로 음주 후 리프레시를 위해 편의점을 찾는 2030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새롭게 탄생했다. 달콤한 초코우유가 음주 후에 마시기 좋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다.

더불어 1970년대 초등학교 도덕교과서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을 모티브로 한 인기 이모티콘 ‘바른생활’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레트로 트렌드에 맞춘 재미있는 제품 콘셉트를 표현했다고. 서울우유 ‘헛개로깨 초코’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40㎖ 기준 1600원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김대일 우유마케팅 팀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음주 트렌드에 맞춰 2030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어울리는 리프레시 초코우유 ‘헛개로깨 초코’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 제품은 음주 후에 마시는 음료임을 어필할 수 있는 재미있고 직접적인 네이밍으로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