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9 오늘의 새상품]청정원 ‘요리한수’, 던킨도너츠 ‘5월 이달의 도넛’, 제일제면소 ‘고소칼면·바삭새우 냉칼국수·쟁반메밀 국수’, 본도시락 ‘연어 아보카도 샐러드·새우 아보카도 샐러드’, 롯데칠성음료 ‘데일리C 아트워터’, 일동후디스 ‘후디스 오메가-3’ 등 2종, 한국야쿠르트 ‘핫브루 by 바빈스키’ 2종,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슬레 허니에이드’
[04/29 오늘의 새상품]청정원 ‘요리한수’, 던킨도너츠 ‘5월 이달의 도넛’, 제일제면소 ‘고소칼면·바삭새우 냉칼국수·쟁반메밀 국수’, 본도시락 ‘연어 아보카도 샐러드·새우 아보카도 샐러드’, 롯데칠성음료 ‘데일리C 아트워터’, 일동후디스 ‘후디스 오메가-3’ 등 2종, 한국야쿠르트 ‘핫브루 by 바빈스키’ 2종,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슬레 허니에이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4.2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원, 요리가 제일 쉬웠어요 ‘요리한수’
찌개양념은 물론 오징어볶음, 기름떡볶이 등 양념제품 16종 대거

대상 청정원이 국·탕·찌개 위주의 요리양념에서 볶음, 조림, 비빔 등 다양한 요리 분야로 확대하기 위해 냉장요리양념 브랜드 ‘요리한수’를 리뉴얼하고, 양념제품 16종을 출시했다.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냉장양념시장 규모는 2017년 484억 원, 2018년 506억 원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이중 찌개양념 매출이 여전히 전체 약 94%를 차지하고 있지만 최근 간편식 열풍과 함께 쉽고 빠른 조리법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볶음·조리양념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청정원은 이 같은 수요에 대응코자 이번 양념제품을 대거 선보이게 됐다. 용기형 6종과 파우치형 10종으로 구성됐으며, 된장찌개양념부터 직화불향을 더한 오징어볶음양념, 기름떡볶이양념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청정원 순창 고추장과 된장, 햇살담은 간장을 기본으로 해 추가 양념이나 육수 없이도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용기형 제품은 △된장찌개양념 2종(구수한맛·시원한맛) △청국장찌개양념 1종 △숙성다대기양념 3종(탕·찌개용·볶음용·비빔용)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이중 ‘숙성다대기양념’은 탕·찌개·볶음·비빔 등 다양한 요리에 깔끔하게 매운맛을 더할 수 있다. 용량은 한 통에 500g이며, 가격은 된장찌개양념과 청국장찌개양념이 4980원, 숙성다대기양념 5980원이다.

파우치형 제품은 △바지락순두부찌개양념 △부대찌개양념 △된장찌개양념 △새우강된장양념 △청국장찌개양념 △제육두루치기양념 △오징어볶음양념 △기름떡볶이양념 △국물떡볶이양념 △고등어조림양념 등 총 10종이다. 기본적인 찌개요리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우강된장양념, 기름떡볶이양념 등 메뉴특화형 제품으로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용량은 한 팩에 130~150g이며, 가격은 개당 1480원.

각 제품 포장마다 필수 재료 및 조리법을 기재해 누구든지 손쉽게 요리를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문승재 정원 장류팀장은 “바쁜 일상에서도 간편하면서 든든한 식사를 챙길 수 있도록 맛과 편의성을 갖춘 냉장양념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던킨도너츠, 루니툰·죠리퐁 크로스 5월 이달의 도넛
인기 애니메이션 ‘루니툰’ 속 캐릭터 ‘트위티’ 연상
바나나, 죠리퐁 넣어 독특한 식감·디자인 완성

 

던킨도너츠가 5월 이달의 도넛 6종과 시즌음료 7종을 30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인기 애니메이션 ‘루니툰(Looney Tunes)’ 콘셉트를 적용했는데,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 ‘트위티’를 연상시키는 노란 색상이 특징이다. 노란 도넛 속 바바리안 필링을 담은 ‘스위티 트위티’와 바나나우유 필링, 초코우유 필링이 들어간 ‘초코바나나 바이츠’, 바나나 퓨레(Puree, 과일을 갈아서 만든 원액)를 글레이징해 식감을 살린 ‘바나나 휘낭시에’ 3종이다.

또 과자 ‘죠리퐁’을 원재료로 이용한 ‘죠리퐁팡팡’ ‘죠리퐁 밀크퐁당’ ‘죠리퐁 필드’ 3종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크러쉬’ 음료 4종도 함께 내놓았는데, 화이트 초코와 노란색 색감이 눈에 띄는 ‘옐로우 초코 크러쉬’, 소다 크러쉬에 톡톡 터지는 팝핑캔디가 들어간 ‘소다스타 크러쉬’, 열대 과일 깔라만시 착즙액이 들어가 새콤한 맛이 인상적인 ‘깔라만시 크러쉬’, 패션후르츠·구아바· 오렌지 등 다양한 열대과일을 담은 ‘하와이안 크러쉬’ 등이다.

아울러 음료 위 밀크폼을 올린 ‘폼나는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폼나는 아이스 그린티 라떼’ ‘폼나는 아이스 밀크티’ 등 ‘폼나는 시리즈’도 새롭게 론칭한다.


제일제면소, 여름 별미 이색 면 요리 출격
비빔 칼국수 ‘고소칼면’, 시원하게 즐기는 ‘바삭새우 냉칼국수’ ‘쟁반메밀 국수’

제일제면소가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고소칼면·바삭새우 냉칼국수·쟁반메밀 국수’ 등 다양한 면 요리를 출시했다.

‘고소칼면’은 최근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마제소바를 제일제면소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로, 칼국수 면에 국물이 아닌 짭조름하게 볶아낸 고기 소보로와 삼겹살, 반숙 계란장과 각종 채소 등 고명을 올렸다. 비벼 먹으면 칼국수 면과 고명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여름철 별미국수다.

‘바삭새우 냉칼국수’는 칼국수 면에 살얼음 낀 육수를 자작하게 붓고 왕새우 튀김을 올렸으며, ‘쟁반메밀국수’는 훈연 가다랑어포로 맛을 낸 소스에 무, 고추냉이 등을 곁들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본도시락, 건강함을 먹다 샐러드 메뉴 ‘연어·새우 아보카도 샐러드’
볼 형태 종이 용기 도입해 친환경 요소까지 고려

본도시락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샐러드 ‘연어 아보카도 샐러드’ ‘새우 아보카도 샐러드’ 2종을 출시했다. 샐러드 한 그릇으로 3대 영양소를 모두 섭취할 수 있도록 영양적인 측면을 고려했다.

아보카도를 포함한 신선한 야채를 풍성하게 담았으며, 취향에 따라 연어 혹은 새우 메뉴 중 한 가지를 골라 즐길 수 있도록 2종으로 구성했다. 또한 제주 특산물인 청귤을 이용해 자체 개발한 특제 드레싱을 상큼한 맛을 더했다.

특히 볼 형태 용기를 도입해 다양한 식재를 한 그릇에 담아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플라스틱이 아닌 크라프트지 재질 종이 용기로 환경까지 고려했다.

본도시락 관계자는 “연어, 새우, 아보카도 등 영양가 높은 식재료에 특제 드레싱을 더한 샐러드로, 다이어터는 물론 제대로 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건강식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한편 본도시락은 샐러드 메뉴 2종과 함께 기존 인기 메뉴를 재구성한 ‘수라 연저육찜 도시락’ ‘진품 닭불고기 도시락’ ‘고추장 닭불고기 도시락’을 추가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 세계 유명 아티스트 감성 담은 ‘데일리C 아트워터’
아티스트 작품을 담은 디자인 협업 제품…상큼한 레몬맛의 미과즙음료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영구)가 롯데뮤지엄과 세계적인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을 담은 ‘데일리C 아트워터’를 선보였다.

데일리C 아트워터는 롯데뮤지엄 전시와 연계해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을 미술관 밖에서도 쉽게 접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 협업을 진행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상큼한 레몬 과즙과 향긋한 천연 라임향, 일일 기준치 100%에 해당하는 비타민C 100mg을 함유한 깔끔한 맛의 미과즙 음료다.

아트워터 첫 번째 패키지 주인공은 제임스 진(James Jean)이다. 제임스 진은 동양과 서양,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넘나들며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구축한 비주얼 아티스트다. DC 코믹스, 프라다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는 등 상업미술과 순수미술을 아우르는 활발한 활동으로 예술계와 대중에게 동시에 사랑 받고 있다.

데일리C 아트워터×제임스 진 패키지는 총 4가지 디자인으로 두 번에 걸쳐 발매된다. 화려한 색채와 몽환적인 느낌이 인상적인 <아우렐리안즈 Aurelians>(2016)와 평화롭고 아름다운 하늘세계의 정원을 보여주는 <디센던츠-블루 우드 Descendents-Blue Wood>(2019)이 담긴 제품이 1차로 출시됐다. 제임스 진의 또 다른 대표작을 담은 2차 패키지는 올 6월에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데일리C 아트워터 제임스 진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스페셜 패키지는 아트워터 2개, 제임스 진 한정판 머그컵, 롯데뮤지엄 전시티켓 2매로 구성됐으며, 5월 초부터 롯데칠성몰(http://mall.lottechilsung.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임스 진 끝없는 여정’ 전시는 4월 4일부터 9월 1일까지 롯데월드타워 7층 롯데뮤지엄에서 운영된다.


일동후디스, 성인·키즈 위한 ‘후디스 오메가-3’ 등 2종
‘후디스 오메가-3’, 고품질 정제어유 사용·저온초임계추출방식 적용
‘후디스 DHA 키즈’, 츄어블 연질 캡슐 제품으로 식물성 오메가-3 함유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가 성인과 어린이를 위한 오메가-3 ‘후디스 오메가-3’와 ‘후디스 DHA 키즈’ 2종을 출시한다. 고객의 연령대에 맞춰 성인들을 위한 ‘후디스 오메가-3’,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후디스 DHA 키즈’로 세분화했다.

‘후디스 오메가-3’는 IFOS(국제어유품질)에서 최상급에 속하는 5STAR 등급 받은 고품질의 정제어유를 사용하였을 뿐만 아니라, 소형 어종을 저온에서 화학 용매제 없이 추출하는 ‘저온초임계추출방식’을 적용하여 중금속 걱정이 적고 유해한 헥산의 잔류나 산패로부터 안전하다.

또 체내 흡수가 용이한 rTG형 오메가-3 제품으로 위가 아닌 장에서 녹는 장용성 캡슐을 PTP 포장 방식으로 낱개 포장해 산패 염려없이 어취에 민감한 이들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후디스 DHA 키즈’은 츄어블 연질 캡슐로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DHA 강화 보충용 식물성 오메가-3 제품이다. 일반 정제어유보다 DHA 함량이 높은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DHA를 사용했으며 DHA 500mg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EPA 및 DHA 함유 유지뿐만 아니라 비타민D, 베타카로틴, 비타민E, 아연 등이 함유돼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눈 건강, 뼈 건강과 함께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물고기 모양의 말랑말랑한 츄어블 연질 캡슐로 만들어 캡슐을 삼키기 어려운 아이들도 씹어서 섭취할 수 있으며 제주감귤과즙 분말을 부원료로 함유해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에는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굴리굴리 프렌즈’의 ‘데이지’ 캐릭터를 적용해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한국야쿠르트, 다크한 바디감 지킨 ‘핫브루 by 바빈스키’ 2종
진한 에스프레소 맛 강조한 핫브루 제품 2종 출시하며 라인업 강화

한국야쿠르트가 ‘핫브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 공략 본격화를 알렸다.

한국야쿠르트는 다음달 1일 핫브루 방식으로 추출한 ‘핫브루 by 바빈스키 아메리카노(이하 핫브루 아메리카노)’와 ‘핫브루 by 바빈스키 골드라떼(이하 핫브루 골드라떼)’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콜드브루’가 차가운 물을 이용해 장시간 우려냈다면 ‘핫브루’는 고온·고압 하에서 곱게 간 커피를 짧은 시간 빠르게 추출하는 방식이다. 묵직한 바디감과 함께 특유의 다크하고 진한 맛이 특징으로 커피 애호가 사이에 인기가 높은 이탈리안 정통 커피다.

한국야쿠르트는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과 세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멤버 각자의 매력을 담은 일러스트를 패키지를 전면에 적용했다.

‘핫브루’ 2종 출시를 기념하여 로스팅 스티커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프레시 매니저 또는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www.hyfresh.co.kr)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롯데네슬레, 레모네이드와 달콤한 꿀의 만남 ‘네슬레 허니에이드’
천연 아카시아꿀 파우더, 비타민C 함유…無 인공색소로 더욱 건강하게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따뜻한 봄을 맞아 아카시아 벌꿀이 들어간 국내 최초 분말형 허니에이드 제품인 '네슬레 허니에이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 ‘네슬레 허니에이드’는 타사 허니티 제품 대비 2.8배 이상의 아카시아꿀 파우더를 함유해 꿀의 깊은 달콤함과 레모네이드의 상큼함이 조화를 이루는 분말음료 제품이다.

‘네슬레 허니에이드’는 20개입·40개입 단위로 출시 되며 네스카페샵을 비롯한 온라인과 전국의 마트, 대형 할인매장, 편의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20개입 5900원, 40개입 1만500원.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 불고 있는 허니에이드 열풍을 반영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분말형 허니에이드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꿀과 레몬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특히 봄여름철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인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