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가정의 달 선물 특수 잡기 분주
건기식, 가정의 달 선물 특수 잡기 분주
  • 강민 기자
  • 승인 2019.04.2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용, 연령별 맞춤형, 기획 세트 준비

건강기능식품업계가 가정의 달을 맞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미세먼지, 황사 등 건강을 위협하는 환경적 요인이 많아지면서 질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가족이나 친지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런 추세에 발 맞춰 건강기능식품 업계는 할인이벤트, 추가증정,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KGC는 가정의 달을 맞아 추가증정 및 선물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GC는 가정의 달을 맞아 추가증정 및 선물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에게 KGC인삼공사 제품을 선물하여 서로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한 가정의 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동원 F&B는 어린이 면역관리 습관을 형성을 위해 애니메이션 인기캐릭터를 전면에 배치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동원 F&B는 어린이 면역관리 습관을 형성을 위해 애니메이션 인기캐릭터를 전면에 배치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할인, 증정,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행사
협회, 필요 기능성·인증마크 확인 등 당부

동원F&B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협업으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전용 팝업스토어를 백화점을 비롯한 전국 대형 유통매장 30곳에서 운영한다. 최근 성장기 어린이 면역력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친근한 캐릭터를 전면에 배치해 팝업스토어를 꾸몄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동원F&B 건강식품사업부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팝업스토어로 고객들의 기대가 매우 크다”며 “이번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아이들의 건강도 챙기고 즐거운 시간을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내츄럴엔도텍은 '백수오 궁'이나 '백수오 궁 액상 진' 세트와 캘리그라피 액자로 구성 된 특별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주문과 함께 메시지를 작성해 요청하면 제품과 함께 요청한 메시지를 캘리그라피로 적어 액자에 담은 후 함께 배송한다.

내츄럴 엔도텍 관계자는 "이번 가정의 달 기획세트는 메시지를 캘리그라피 표현하고 액자를 담아 정성스러운 감사의 마음을 전달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천호엔케어는 고객상담센터 어버이날에 알맞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또, 산수유 야관문의 경우 할인과 추가증정을 동시에 진행한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을 위한 건강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는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센트룸 가정의 달 카카오톡 선물하기 패키지. 카네이션 브로치나 카카오톡 캐릭터 방향제를 선택할 수 있다.
△센트룸 가정의 달 카카오톡 선물하기 패키지. 카네이션 브로치나 카카오톡 캐릭터 방향제를 선택할 수 있다.

한국 화이자 제약의 센트룸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센트룸 제품과 카네이션 브로치 혹은 카카오톡 캐릭터 방향제로 구성된 패키지를 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자사 온라인 쇼핑몰과 올리브영을 통해서 할인혜택과 감사카드를 담은 선물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유섭 화이자 상무는 "이번 프로모션 특징은 성별과 연령에 맞춤형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일동제약은 5월 21일까지 일동제약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마이니’의 대표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선물용 쇼핑백도 증정한다. 종근당건강은 가정의 달 및 천관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내달 17일까지 천관보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는 특별 구성한 어린이 선물세트, 항산화 선물세트, 바디 선물세트 구매자를 대상으로 실용적인 다용도 가방을 증정한다. 에이스바이옴은 5월 1일부터 14일까지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 패밀리팩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바이오니아의 맞춤형 개인유전자 검사 서비스인 '진투라이프(Gene2Life)'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구매전에 △인증마크 △허위‧과대광고 △한글 표기 해외제품 △필요 기능성 을 잘 확인해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으로 소비하는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