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진흥포럼 ‘식이섬유의 기능과 새로운 의학적 가치’ 심포지엄
한국식품산업진흥포럼 ‘식이섬유의 기능과 새로운 의학적 가치’ 심포지엄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5.0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양재동 aT센터서…건강 기능성·산업적 이용 등 토론

백세 건강시대의 미래가 빠른 속도로 다가오며 건강을 지키면서 장수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식이섬유가 재조명받고 있다.

식이섬유는 채소·과일·해조류 등에 많이 들어 있는 섬유질로, ‘배변활동’ ‘콜레스테롤 조절’ ‘식후혈당상승억제’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영양성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식이섬유는 기능성 원료 측면에서 크게 각광받지 못해 왔지만 최근 국내·외에서 식이섬유가 장내에서 작용하는 기능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가 진행돼 긍정적인 기능이 확인되고 있다.

특히 각종 만성질환 예방과의 관련성은 물론 다양한 기능을 하는 장내 미생물 먹이로도 그 중요성이 확인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식품산업진흥포럼은 오는 24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식이섬유의 기능과 새로운 의학적 가치’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에서는 △식이섬유의 식품학적 의미와 기능(신동화 식품산업진흥포럼 회장) △식이섬유의 의학적 가치-암예방 효능을 중심으로(서영준 서울대 약학대 교수) △식이섬유의 정의-생리학적 효과를 중심으로(김지연 서울과기대 교수) △식이섬유의 산업적 생산 및 이용(김학준 대상 전무) 등 식이섬유의 기능과 새로운 의학적 가치에 대해 토론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발표 이후에는 채수완 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장, 김영수 전북대 교수, 민복기 노바렉스 상무, 이행신 보건산업진흥원 라이프케어산업단장의 종합토론도 이어진다.

신동화 회장은 “이번 심포지엄이 백세 건강시대를 위한 식이섬유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