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품, 식품 분석 기술 세계적 수준
정식품, 식품 분석 기술 세계적 수준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05.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국제비교숙련도평가’서 2년 연속 우수 인정

정식품이 우수한 식품 분석 기술 역량을 2년 연속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자사 중앙연구소가 영국 환경식품농림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 식품분야 분석 국제비교숙련도평가(FAPA·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에서 2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국제비교숙련도평가(FAPAS)는 분석기관의 다양한 분석 능력을 평가하는 국제적으로 가장 큰 숙련도시험 프로그램이다. 평가 결과에 따라 측정검사 분야의 정확도 및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매년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및 대학, 민간분석기관 등이 참가하고 있다.

정식품 중앙연구소는 FAPAS 프로그램 중 무기질 분야에 속하는 ‘철분’과 ‘나트륨’ 총 2개 분야에 참가했다. 철분 분석에서는 Z Score ‘-0.3’을 기록해 참가한 128개 기관 중 상위 30% 수준의 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나트륨 분석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제품을 관리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작년에도 국제비교숙련도 평가에서 식중독균 및 무기질 2개 분야에 참가해 각각 Z Score ‘0.0’ ‘0.5’를 받아 최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2003년 12월에는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박점선 정식품 중앙연구소장은 “현재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고품질, 고영양의 제품 생산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 및 노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우수한 평가를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식물성 음료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으로서 더욱 발전된 식품 분석 능력을 함양, 신뢰도를 제고하며 국내외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