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인들의 대축제 ‘2019 코리아 먹켓 페스타’ 내달 14일 막 오른다
외식인들의 대축제 ‘2019 코리아 먹켓 페스타’ 내달 14일 막 오른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5.1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외식산업협회 주관 양재동 aT센터서
특산물에 유명 맛집 등 운영…꽃과 협업도
 

외식산업과 농수축산물과의 연계를 강화해 국내 농수축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 및 종사자들의 소득증진을 모색하기 위한 ‘2019 코리아 먹켓 페스타’가 오는 6월 14부터 16일 사흘간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aT·한국외식산업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농가에겐 안정적인 판로를, 외식기업에겐 원활한 원료 수급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종합식품관’ ‘먹켓운영관’ ‘일상愛꽃 홍보관’ ‘먹슐랭’ 등 테마로 구성되며, 종합식품관에서는 팔도 특산물, 전통발효식품, 우리 농수축산물 가공식품 및 건강식품 전시·판매·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지역 또는 생산품 등으로 주제를 설정하고, 각 주제에 따른 특색과 다양성을 살릴 수 있도록 했다.

먹켓 운영관은 전국 유명 맛 집을 한자리에 모았으며, 일상愛꽃 홍보관에선 꽃과 식품의 협업을 통해 대국민 관심을 유도한다. 또한 최고의 맛집을 가리는 투표를 통해 해당업체에게는 ‘먹슐랭’ 상장 수여한다.

이와 함께 세계 식품·외식산업의 트렌드, 미래전망 등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해 예비창업자 대상 사업능력 향상과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스타 셰프와 명장이 참여해 우리 농산물을 이용,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보는 쿠킹클래스도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