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 日 밀레니얼 세대 입맛 사로잡다
CJ ‘비비고’, 日 밀레니얼 세대 입맛 사로잡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5.20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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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ON 2019 JAPAN’ 참가…‘비비콘’ ‘비비고만두’ ‘김스낵’ 등 선봬
‘불고기 비비콘’ ‘김치 비비콘’ 인기…2020년 현지 ‘비비콘’ 론칭 계획

CJ제일제당이 일본의 밀레니얼 세대에게 ‘비비고’를 알리며 한국 식문화를 전파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일본 혼슈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에서 열린 ‘KCON 2019 JAPAN’에 참가해 ‘테이스트 비비고(Taste bibigo)’ 부스를 운영, ‘비비콘’ ‘비비고 만두’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선보였다.

△‘KCON 2019 JAPAN’에 참가한 CJ제일제당 ‘테이스트 비비고(Taste bibigo)’ 부스에서 현지인들이 ‘비비콘’을 즐기고 있다.(제공=CJ제일제당)
△‘KCON 2019 JAPAN’에 참가한 CJ제일제당 ‘테이스트 비비고(Taste bibigo)’ 부스에서 현지인들이 ‘비비콘’을 즐기고 있다.(제공=CJ제일제당)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과 ‘비비고 만두’ ‘비비고 김스낵’ 등을 샘플링 했으며, 특히 총 600인분을 준비한 ‘불고기 비비콘’ ‘김치 비비콘’ 등은 행사 초반 수량이 모두 소진될 만큼 반응이 좋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콘’에 대한 현장 반응과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2020년 일본에 ‘비비콘’을 론칭할 계획이다.

또한 ‘고기&야채 왕교자’ ‘김치 왕교자’는 물론 만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김치 지짐이’ ‘해물부추 지짐이’도 함께 내놨다. 현재 일본시장에서 판매 중인 지짐이 등 한식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비비고 HMR 키트(KIT)’에 대한 반응이 좋다는 점을 반영해 만두와 함께 나만의 한상차림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박은선 CJ제일제당 비비고담당 부장은 “KCON, MAMA 등에서 대중문화와 어우러지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에게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며 “현장에서 얻은 반응과 평가 등을 바탕으로 현지 입맛을 사로잡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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