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7 오늘의 새상품]대상 ‘컵 쌀국수’, 롯데푸드 ‘키스틱 크림치즈롤’,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5종, 농심 ‘콘치즈면’, 동서식품 ‘맥심×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05/27 오늘의 새상품]대상 ‘컵 쌀국수’, 롯데푸드 ‘키스틱 크림치즈롤’,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5종, 농심 ‘콘치즈면’, 동서식품 ‘맥심×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5.2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튀기지 않아 담백한 ‘컵 쌀국수’
저지방 저칼로리 ‘김치 쌀국수’ ‘미역국 쌀칼국수’ 2종

대상이 ‘컵 쌀국수(김치 쌀국수, 미역국 쌀칼국수)’ 2종을 출시했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면 또는 건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두 제품 모두 쌀을 이용해 기름에 튀기지 않은 저지방 저칼로리 쌀국수다.

‘김치 쌀국수’는 종가집 보존기술력을 통해 아삭한 종가집 생김치의 식감을 유지했으며, ‘미역국 쌀칼국수’는 청정원 노하우로 만든 사골미역국 소스와 남해안산 청정미역을 사용했다.

끓는 물을 용기에 붓고 3~4분이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패키지도 종이로 만든 친환경 용기를 사용했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칼로리가 적고 담백한 면요리를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있는 만큼 한국인 특유 입맛에 맞는 시원하고 깔끔한 쌀국수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푸드, 소시지와 크림치즈의 환상 조화 ‘키스틱 크림치즈롤’
흰 생선살 연육 58%, 치즈 18% 함량…소시지 중심부 크림치즈 통째로

롯데푸드가 흰 생선살로 만든 연육 소시지 안에 크림치즈를 넣은 ‘키스틱 크림치즈롤’을 출시했다.

기존 키스틱이 소시지 중간 치즈 등 토핑이 박혀 있는 형태와 달리 소시지 중심부에 크림치즈를 통째로 채워 넣은 것이 특징이다. 두 가지 다른 재료로 동시에 소시지의 겉과 속을 만들어내는 ‘이중사출’ 공정을 통해 제조한 것인데, 롯데푸드는 이번 신제품 생산을 위해 지난 2월 청주공장에 이중사출 설비를 새롭게 도입하고 5월부터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했다.

‘키스틱 크림치즈롤’은 흰 생선살로 만든 연육을 58% 이상 함유하고, 치즈 함량도 18% 이상에 달해 소시지와 크림치즈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최근 키스틱 리뉴얼 이후 더욱 치즈맛이 풍성해지고 식감이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는 등 고객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신제품 출시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미니 소시지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유업, 로스팅으로 완벽 피니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5종
10단계 디테일 로스팅으로 깔끔한 끝맛…“Killing-Finish”

남양유업이 로스터리만의 디테일 로스팅으로 원두 고유의 풍미와 커피의 끝맛을 살린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5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는 컵커피의 텁텁한 끝 맛 개선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로스터리만의 디테일 로스팅으로 커피의 끝맛을 깔끔하게 잡았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로스팅 전문가만이 가능한 디테일 로스팅은 원두가 도달해야 하는 최적의 온도에서 로스팅해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끌어내고, 깔끔한 끝맛을 구현해내는 기술로 오직 “프렌치카페 로스터리’에서만 구현된 로스팅 기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로스팅을 통해 커피의 맛과 향이 결정된다”며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는 원두별 특성을 고려해 로스팅 시간을 세분화한 10단계 Real Time Roasting과 최적의 온도에서 디테일 로스팅해 일반 로스팅 보다 더욱 깊은 원두 본연의 맛과 깔끔한 끝맛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농심, 용기면으로 만나는 콘치즈와 라면 ‘콘치즈면’
옥수수 그대로 넣어 식감 살리고 체다 치즈로 고소한 맛 구현

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콘치즈면’을 출시했다. 최근 용기면 성장세에 맞춰 선보인 이번 제품은 옥수수와 치즈의 맛이 어우러진 비빔타입 용기면이다. 특히 옥수수를 원물 그대로 넣어 식감을 살리고 체다 치즈를 더해 콘치즈의 맛을 구현했다. 가격은 1600원.

농심 관계자는 “용기면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젊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맛을 선호하는 만큼 기존 짜장이나 매운 소스의 비빔면을 벗어나 색다른 맛을 찾고자 했다”며 “다양한 재료를 검토한 끝에 최근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콘치즈’를 선택했다”고 제품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농심은 콘치즈면 패키지에 게임회사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 캐릭터를 이용한 협업 마케팅을 추진한다. 신사동 가로수길 소재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홍보한다.


동서식품, 여름 한정판 ‘맥심×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카카오프렌즈 텀블러, 유리잔, 미니 선풍기 등 깜찍 실용 굿즈

동서식품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아이스 커피믹스를 포함한 ‘맥심×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한정판을 출시한다.

맥심×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아이스 믹스 △맥심 아이스 블랙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제품에는 라이언, 어피치, 튜브, 무지 등 커피를 즐기고 있는 카카오프렌즈가 그려져 있으며, 패키지에 아이스 커피 레시피를 소개해 누구나 최적의 비율로 시원하고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에는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담긴 스페셜 여름 굿즈(Goods) 11종이 포함돼 특별함을 더한다. 스테인리스 텀블러와 쁘띠 보냉병, 유리컵, 미니 선풍기, 무드등 등 여름 시즌에 실용성이 높은 제품들로 구성했으며 향후 굿즈 종류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고은혁 마케팅 매니저는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맥심 커피믹스의 매력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뿐 아니라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맥심 커피의 색다른 매력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