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30 오늘의 새상품]오리온 ‘오!그래놀라 카카오&유산균볼’, 풀무원녹즙 ‘핸디밀 블랙&비타D’, 던킨도너츠 ‘6월 이달의 도넛’,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05/30 오늘의 새상품]오리온 ‘오!그래놀라 카카오&유산균볼’, 풀무원녹즙 ‘핸디밀 블랙&비타D’, 던킨도너츠 ‘6월 이달의 도넛’,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5.3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맛·영양을 한 번에 ‘오!그래놀라 카카오&유산균볼’
통귀리, 호밀, 국산 쌀 등 원료 그래놀라에 카카오, 10억 마리 유산균 볼 담아

오리온의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가 통 귀리, 호밀, 국산 쌀 등 곡물을 그대로 가공한 그래놀라를 카카오 분말과 리얼 초콜릿으로 코팅한 ‘오!그래놀라 카카오&유산균볼’을 출시했다.

여기에 10억 마리의 유산균을 볼 형태로 담아 영양 성분을 강화했고, 패키지 디자인도 카카오 그래놀라와 유산균볼을 캐릭터로 표현해 제품 특징을 살렸다.

오리온은 자녀 건강을 생각하는 주부들이 그래놀라를 식사대용으로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 아이들과 젊은 층이 좋아하는 카카오 풍미를 살린 그래놀라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그래놀라 카카오&유산균볼은 영양이 풍부한 그래놀라에 카카오 달콤함과 유산균까지 더해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풀무원녹즙, 비타민D 강화 아침 대용식 ‘핸디밀 블랙&비타D’
표고버섯 유래 분말 형태 비타민D 240IU 담아…검은콩·검은깨 등 블랙푸드 4종 함유

풀무원녹즙이 바쁜 일상으로 햇빛을 잘 보지 못하고 영양이 부족해지기 쉬운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비타민D를 강화한 액상 대용식 제품 ‘핸디밀 블랙&비타D’(150ml/2300원)를 출시했다. 우유에 검은콩, 검은깨, 흑미, 팥 등 블랙푸드 4종 및 표고버섯에서 유래한 분말 형태 비타민D 240IU 담았다. 함유된 비타민D는 일일 섭취 권장량 60%에 달한다.

패키지는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수분리 라벨’을 적용했다. 수분리 라벨은 페트병과 라벨이 분리되지 않은 채로 배출돼도 재활용 단계인 세척과정에서 라벨이 쉽게 분리되는 특징을 가진 친환경 라벨이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비타민D는 체내 칼슘 흡수를 도와 뼈 성장과 유지에 도움을 주는 필수적인 영양소지만 한국인 93%는 비타민D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핸디밀 블랙&비타D’는 자연원료에서 추출한 비타민D와 1등급 원유, 블랙푸드를 담아 영양밸런스를 맞춘 든든한 한 끼 대용식”이라고 말했다.


던킨도너츠, 6월 이달의 도넛 ‘토이 스토리’와 특별한 만남
우디, 버즈, 알린 등 ‘토이 스토리’ 캐릭터 매력 도넛에 담아

던킨도너츠가 6월 이달의 도넛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를 적용한 도넛 3종 및 감자 도넛 2종을 31일 출시한다.

‘토이 스토리 도넛’ 3종은 토이 스토리 인기 캐릭터 우디, 버즈, 알린 각각의 매력을 도넛으로 재현했다. 우디의 체크 셔츠를 동그란 링 도넛 위에 표현한 ‘우디-체크링’과 우유 필링이 가득 들어간 도넛에 보라색, 초록색 스프링클을 얹은 ‘버즈-우유 필드’, 알린 캐릭터가 그려진 스페셜 패키지에 감자 필링을 듬뿍 넣은 필드 도넛을 담은 ‘알린-네모난 감자도넛’ 등이다.

‘감자 도넛’ 2종은 감자 맛 도넛에 빵가루와 글레이즈드를 올린 ‘못난이 감자링’과 회오리 모양으로 만든 감자맛 케이크 도넛 ‘회오리 감자도넛’이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인기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4’ 개봉을 기념해 제작사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토이 스토리의 유쾌한 매력을 담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 과즙에 식이섬유 더해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맛있게 즐기는 식이섬유 음료…‘오렌지&망고’와 ‘사과&크랜베리’ 2종

코카콜라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식이섬유를 담은 상큼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선보였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는 현대 식문화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인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 믹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 페트 제품에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으며, 이는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달한다.

이번 신제품은 ‘오렌지&망고’와 ‘사과&크랜베리’의 2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골라 마실 수 있다.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청포도, 배 등의 다양한 과즙을 활용한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1.2L 페트(식이섬유 함량20g)와 300㎖(식이섬유 함량5g)페트 제품으로 출시돼 집이나 사무실에서 대용량으로 즐기거나 외출시 소용량을 챙기기에도 부담 없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는 대형 마트와 슈퍼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는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현대인의 식습관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탄생했다”며 “바쁜 아침이나 출출한 오후에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로 상쾌하게 기분 전환도 하고 식이섬유도 간편하게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