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관리인증원, HACCP인증의 모든 것 ‘찾아가는 기술상담’
식품안전관리인증원, HACCP인증의 모든 것 ‘찾아가는 기술상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6.0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에서 실시…참가업체 “해썹 인증 준비에 도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은 3일 경북 구미시 구미코에서 ‘찾아가는 기술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식품제조가공업 관계자들에게 전문 기술상담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기술상담’은 2020년 HACCP의무적용을 앞둔 식품제조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지원 정책 일환으로, HACCP인증원은 민원인 이동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자 각 지자체와의 협조를 통해 HACCP인증 준비 업체 또는 기인증업체를 대상으로 HACCP심사관이 해당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맞춤식 전문기술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HACCP인증원 관계자가 참여업체 관계자에게 맞춤식 기술상담을 실시하고 있다.(제공=HACCP인증원)
△HACCP인증원 관계자가 참여업체 관계자에게 맞춤식 기술상담을 실시하고 있다.(제공=HACCP인증원)

이번 기술상담에서는 HACCP정책방향 및 지원사업(위생안전시설 개선자금 등) 안내, HACCP준비절차 및 기준서 작성방법안내 등 인증 준비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공유했으며, 업체별 상담을 통해 HACCP 인증과정에서의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기술상담에 참가한 한 업체 관계자는 “HACCP 인증을 앞두고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직접 찾아와주니 많은 도움이 됐다. 전담 심사원이 배정된 만큼 열심히 준비해 조기에 HACCP인증을 취득하겠다”고 말했다.

전예정 대구지원장은 “민원인 편의제고 및 HACCP 인증 저변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찾아가는 기술상담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일회성 상담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원 기술지원사업(현장방문) 연계 및 전담심사원 배정을 통한 진도관리 등 보다 효율적인 인증준비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