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DATABASE] 가정간편식-풍미가 가장 중요한 요소
[INNOVADATABASE] 가정간편식-풍미가 가장 중요한 요소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9.06.24 0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소비자 3명 중 1명 HMR 맛·향 중시
이국적 풍미 급증…지중해식-남미-동남아 순

최근 글로벌 식품산업은 ‘탐험가의 시대(age of the explorer)’에 접어들고 있다. 여기에는 모험적인 소비자들이 전면에 나서고 있으며 이들은 새로운 맛의 경험을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새로운 맛에는 진정한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세계화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식음료 제품들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고, 이러한 수요는 식품매장에서 더욱 다양해진 브랜드의 제품들을 볼 수 있는 결과를 가져왔다.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해외여행 등으로 연결된 세계는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다른 식문화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하고 있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