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여름철 유통 관리로 최상의 제품 제공
오리온, 여름철 유통 관리로 최상의 제품 제공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6.2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영업소 창고에 냉방시설 설치…저온 보관
슈퍼마켓엔 ‘페로몬트랩’ 배포, 화랑곡나방 방제

오리온이 전국 영업소에 냉방설비를 도입하고 서울·경기지역 거래처에 해충 방제용 ‘페로몬트랩’을 무상 배포하는 등 여름철 품질안전 관리 강화에 나섰다. 물류·유통 단계 식품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오리온은 고온에 취약한 젤리, 초콜릿, 파이 등의 품질관리를 위해 전국 27개 영업소 물류창고에 냉방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외부 온도가 섭씨 40℃에 이르는 하절기에도 섭씨 25℃ 이하 최적 온도를 유지하는 ‘저온 보관 구역’을 마련한 것.

△오리온은 한낮 기온이 40℃를 육박하는 여름철 식품안전 관리를 위해 물류·유통 품질관리 강화에 나섰다.(제공=오리온)
△오리온은 한낮 기온이 40℃를 육박하는 여름철 식품안전 관리를 위해 물류·유통 품질관리 강화에 나섰다.(제공=오리온)

이에 앞서 오리온은 지난 2014년 전국 영업소 창고에 무선 온·습도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하고 직사광선 차단시설과 강제 환기 시스템을 설치한 바 있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서울·경기지역 중소형 슈퍼마켓에 ‘페로몬트랩’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 산란활동을 하며 기승을 부리는 화랑곡나방을 포집해 화랑곡나방 유충(일명 쌀벌레)에 의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이다. 화랑곡나방 유충은 강력한 턱을 지녀 비닐 포장지뿐 아니라 플라스틱 용기를 뚫고 들어가 식품에 해를 끼치는 식품업계의 가장 큰 골칫거리다.

오리온은 작년 페로몬트랩을 무료로 제공한 이후 여름철 해충 관련 고객클레임이 약 40% 줄어드는 등 효과를 톡톡히 봤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의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식품안전은 엄격하고 세심한 관리가 필수”라고 강조하며, “원료부터 제조·유통까지 각 단계별로 철저히 관리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리온은 식품안전을 필수 가치로 삼아 품질경영 활동을 꾸준히 펼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원료, 제조, 유통 3단계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오고 있다. 원료 공급업체의 품질관리, 법적사항 준수 여부 등을 평가하는 자체 프로그램인 글로벌 CVP(Certified Vendor Program. 인증협력업체 프로그램), 국내외 전 공장을 대상으로 위생, 품질, 미생물, 위해요소 등 주요 항목을 관리하는 자체 품질관리 제도인 GQAS(Global Quality Assurance System. 글로벌 품질 보증 시스템) 등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