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26 오늘의 새상품]CJ제일제당 ‘파우치형 비비고 죽’, 롯데푸드 ‘블루소다’, SPC삼립 ‘흑당 디저트’, 파리바게뜨 ‘자두롤케익·피치&그레이프롤케익’, 빕스 ‘바비큐 박스’, 잠바주스 ‘여름 시즌 음료’, 구스아일랜드 ‘구스 IPA·312 어반 위트 에일’, 산토리 ‘산토리 뉴 크리미 서버’
[06/26 오늘의 새상품]CJ제일제당 ‘파우치형 비비고 죽’, 롯데푸드 ‘블루소다’, SPC삼립 ‘흑당 디저트’, 파리바게뜨 ‘자두롤케익·피치&그레이프롤케익’, 빕스 ‘바비큐 박스’, 잠바주스 ‘여름 시즌 음료’, 구스아일랜드 ‘구스 IPA·312 어반 위트 에일’, 산토리 ‘산토리 뉴 크리미 서버’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6.2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죽의 일상식화 주도 ‘비비고 죽 파우치형’
여름철 보양식 수요 겨냥 ‘녹두닭죽’ ‘김치낙지죽’ 출시…총 12종 라인업 갖춰

CJ제일제당이 파우치형 비비고 죽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출시로 파우치형 6종, 용기형 6종 총 12종 라인업을 갖춘 CJ제일제당은 시장 지배력을 높이며 ‘죽 일상식화’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선보인 파우치형 신제품은 1~2인분 용량(450g)의 ‘비비고 녹두닭죽’과 ‘비비고 김치낙지죽’으로, 여름철 보양식 및 외식 전문점의 수요를 겨냥한 메뉴들이다.

‘비비고 녹두닭죽’은 녹두와 함께 큼직한 닭가슴살이 그대로 넣어 바쁜 아침 든든한 식사나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비비고 국물요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조돼 닭과 야채육수의 깊은 맛을 살렸다. ‘비비고 김치낙지죽’은 김치와 콩나물, 낙지가 매콤한 해물육수와 어우러져 별미죽이나 음주 다음 날 해장 음식으로 좋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소비자가 기준 3480원.

정영철 CJ제일제당 HMR상온마케팅담당 부장은 “비비고 죽은 기존 편의점·일반슈퍼 경로 중심의 용기형 판매 위주에서 대형마트·체인슈퍼에서의 파우치형 판매 중심으로 시장 판도와 소비 행태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다양한 파우치죽을 추가로 내놓아 비비고 죽이 ‘죽의 일상식화’ 트렌드 선도 및 시장 성장 견인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푸드, 무더위 날릴 아이스 바 ‘블루소다’
소다 아이스가 육각형 모양으로 밀크 아이스 감싸

롯데푸드가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소다 맛 아이스 바 ‘블루소다’를 출시했다.

‘블루소다’는 소다 아이스가 꼬인 육각형의 독특한 모양으로 밀크 아이스를 감싸고 있어 두 가지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패키지도 시원한 블루계열로 디자인해 청량감을 살렸으며, 백곰을 타고 빙산을 탐험하는 고인돌가족 캐릭터로 재미를 더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소다 맛 빙과류는 무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SPC삼립, 베이커리·디저트 ‘흑당’을 입다
흑당충전 시리즈’ 베이커리 및 ‘카페스노우’ 냉장 디저트 출시

 

SPC삼립이 최근 주목을 받는 식품 소재 ‘흑당’을 이용한 ‘흑당충전 시리즈’ 베이커리와 ‘카페스노우’ 냉장 디저트를 출시했다.

‘흑당충전’ 시리즈는 ‘흑당밀크티 호떡’ ‘흑당밀크티 데니쉬’ ‘흑당밀크티 롤링팡’ ‘흑당밀크티 샌드케익’ 등 4종으로, 커스터드크림에 흑당 시럽과 밀크티를 넣어 만든 ‘흑당밀크티크림’을 함유해 이색적인 풍미를 살렸다.

‘카페스노우 흑당 파르페’는 우유크림에 흑당 시럽과 흑당 젤리를 넣었고, ‘카페스노우 흑당 무스케익’은 무스 케이크 위 흑당 시럽을 코팅해 진한 흑당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냉장 디저트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으며 오는 28일부터 전국 슈퍼마켓과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대만에서 시작된 ‘흑당밀크티’ 열풍이 국내를 강타하며 흑당을 재료로 한 베이커리와 디저트를 시즌 한정판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여름 제철과일 풍년 ‘자두롤케익·피치&그레이프롤케익’
자두, 복숭아, 청포도 등 과일 본연의 맛·풍미 가득

파리바게뜨가 여름 대표 과일 자두, 복숭아, 청포도 등을 이용한 롤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여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 이번 제품은 ‘자두롤케익’ ‘피치&그레이프롤케익’이다. ‘자두롤케익’은 자두잼과 크림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잘 익은 자두를 연상시키는 노란 빛깔과 선명한 다홍빛 색상이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다. ‘피치&그레이프롤케익’은 복숭아 과육과 청포도 과육을 담은 롤케이크가 반반으로 구성돼 하나의 제품으로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다.


빕스, 여름을 부탁해 ‘바비큐 박스’ 한정판
배민라이더스와 협업…피자, 폭립, 치킨, 소시지 등 풍성한 구성

빕스가 배민라이더스와 손잡고 한정판 바캉스 메뉴 ‘바비큐 박스’를 출시했다.

‘바비큐 박스’는 피자와 핫 칠리 치킨사타이, 폭립, 후라이드치킨, 그릴드 소시지 등 다양한 BBQ 메뉴를 풍성하게 구성해 7월 17일까지 배민라이더스와 제휴된 빕스 28개점에서 주문할 수 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빕스는 ‘바비큐 박스’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7월 3일까지 빕스 기본 배달팁(3500원)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배민라이더스 3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3000개 한정으로 소진 시까지 지급한다.

빕스 관계자는 “고객 니즈가 점차 다양화됨에 따라 배달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해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지속 연구개발 중”이라면서 “빕스에서 먹던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바비큐 박스와 함께 푸짐한 바캉스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잠바주스, 여름 대표 과일로 충전하는 음료 한 잔
수분 보충 끝판왕 수박·자두 이용 시즌 음료 4종 출시

잠바주스가 여름 제철과일 수박, 자두를 이용한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 음료는 ‘리얼 수박주스’ ‘수박 크러셔’ ‘리얼 자두주스’ ‘자두 요거트’다. ‘리얼 수박주스(S 6500원/M 7500원)’는 수박의 시원한 느낌을 살렸으며, ‘수박 크러셔(6500원)’는 식감이 살아있는 수박 음료다. ‘리얼 자두주스(S 6700원/M 7800원)’는 자두 과육을 갈아 만든 음료며, ‘자두 요거트(6500원)’는 자두와 무가당 요거트를 섞었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며 여름 과일을 이용한 메뉴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선한 제철 과일을 활용한 음료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구스아일랜드, 대용량 캔으로 집에서 ‘구스 IPA·312 어반 위트 에일’
소비자 접점 확대 위한 ‘돈 워리 비 호피(Don’t Worry Be Hoppy)’ 마케팅 캠페인 진행

미국 대표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구스아일랜드(Goose Island)’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대표 제품 2종을 473ml 캔으로 새롭게 출시한다. 구스아일랜드를 대표하는 ‘구스 IPA(Goose IPA)’와 ‘312 어반 위트 에일(312 Urban Wheat Ale)’가 473ml 대용량 캔으로 선보인다.

‘구스 IPA’는 전 세계 IPA 중 크래프트 대회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맥주로, 화사한 오렌지향과 드라이한 몰트 바디, 쌉싸름한 피니시가 조화를 이룬다. ‘312 어반 위트 에일’은 미국 전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가 사랑한 맥주로도 유명하다. 미국 스타일의 밀맥주로, 홉의 알싸한 향과 신선한 과일 풍미, 크리미한 바디, 깔끔하고 개운한 끝 맛을 즐길 수 있다고.

구스아일랜드는 이번 캔 제품 출시를 기념해 ‘4캔 1만원’ 프로모션을 진행, 크래프트 맥주의 대중화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을 밝혔다. 신제품 ‘구스 IPA’와 ‘312 어반 위트 에일’ 473ml 캔은 6월 말 GS25, CU 등 전국 주요 편의점을 시작으로 7월부터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및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 권장 가격은 ‘구스 IPA’ 4200원, ‘312 어반 위트 에일’ 3800원이며, 알코올 도수는 각각 5.9도, 4.2도이다.

구스아일랜드는 캔 출시와 함께 ‘돈 워리 비 호피(Don’t Worry Be Hoppy)’라는 메시지로 신규 캠페인도 진행한다. 홉이 풍부한 구스아일랜드의 맥주를 마시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호피(Hop+Happy)해 지자는 의미를 담은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산토리, 휴대용 맥주 거품 제조기 ‘산토리 뉴 크리미 서버’
어디서나 부드러운 크림 생맥주 즐길 수 있는 거품 제조기

오비맥주(대표 고동우)는 산토리가 ‘산토리 뉴 크리미 서버’를 내달 1일 PK마켓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산토리 뉴 크리미 서버’는 맥주를 노즐(분사구)에 통과시켜 거품을 생성했던 기존 형태에서 벗어나 캔맥주 주변을 감싸는 ‘링 타입’으로 새롭게 디자인됐다. 이번 뉴 크리미 서버는 1초에 약 4만번 이상의 미세 초음파 진동을 캔 외벽에 가해 거품을 생성하는 것이 특징. 사용 시 맥주와 닿지 않아 세척 관리가 용이하며, 한층 가벼워진 무게에 한 손으로도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이번 산토리 뉴 크리미 서버는 여름을 맞아 스페셜 패키지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여름 스페셜 패키지 한정판은 산토리 뉴 크리미 서버 1개와 '산토리 프리미엄 몰트 카오루 에일'(이하, 카오루 에일) 맥주 3캔으로 구성됐다.

‘카오루 에일’은 2018 몽드 셀렉션의 350ml 맥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프리미엄 에일 맥주로 산토리 프리미엄 몰트와 동일한 원료와 기술력에 상면발효 효모를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기존 무거운 느낌의 에일 맥주들과 달리 과일향과 상쾌한 맛, 입안에 은은하게 퍼지는 부드러운 쓴 맛을 자랑한다는 것이 산토리 측의 설명이다.

한정판 패키지는 이마트의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PK마켓 청담점, 하남점, 고양점, 위례점, 마린(부산)점 총 5개 지점에서 1만8000원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