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선택 따라 내용 바뀌는 ‘인터랙티브 영화’ 제작
오비맥주 ‘카스’, 선택 따라 내용 바뀌는 ‘인터랙티브 영화’ 제작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07.0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투브와 손잡고 ‘아오르비(AORB)’ 제작…14일 SNS에 공개
△오비맥주의 카스가 유튜브와 손잡고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는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를 제작한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의 카스가 유튜브와 손잡고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는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를 제작한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고동우)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유튜브와 손잡고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는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를 제작한다.

영화 ‘아오르비’는 사소한 결정을 내릴 때조차 주변의 의견에 의존하는 메이비족(결정장애) 세대들에게 자신의 선택을 믿고 그 선택을 즐기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야스(YAASS)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제목인 ‘아오르비(AORB)’는 A 또는 B를 선택하라는 뜻의 ‘A or B’를 표현한 것이다.

‘아오르비’는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유튜브 인터랙티브 영화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선택’이라는 주제와 ‘AORB’라는 제목에 걸맞게 시청자 선택에 따라 주인공의 운명과 내용이 달라지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시청자는 개당 약 1분 30초에 달하는 영상이 끝나면 마지막에 줄거리 진행이 달라지는 2가지 경우 중 하나를 클릭해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고 5번의 선택 과정을 거치면 영화는 끝난다.

오비맥주는 ‘선택 희비극 아오르비’ 티저 포스터를 시작으로 트레일러 영상, 숏컷 영상, 본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오르비’의 트레일러 영상은 7월 6일, 본 영상은 7월 14일 유튜브및 카스 공식 SNS채널에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