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5 오늘의 새상품]풀무원 ‘심콩’, BBQ ‘닭껍데기·베이비립·소떡’, 미니스톱 ‘소프트크림 복숭아’,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스위트블랙’
[07/05 오늘의 새상품]풀무원 ‘심콩’, BBQ ‘닭껍데기·베이비립·소떡’, 미니스톱 ‘소프트크림 복숭아’,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스위트블랙’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7.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통째로 섭취하는 신개념 콩 간식 ‘심콩’
물에 불린 콩에 메이플 시럽, 정제 사탕수수당으로 조리해 달콤

풀무원식품이 식물성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콩을 통째로 섭취하는 삶은 콩 간식 ‘심콩 병아리콩(80g/2480원)’ ‘덩굴강낭콩’ ‘강낭콩’ 3종을 출시했다.

‘심콩’은 식물성 단백질 섭취에 대한 니즈는 있지만 매일 챙겨 먹기 어렵고, 건강한 최소 가공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간식 형태로 선보인 제품이다.

콩을 튀기거나 볶지 않고 삶아 콩 본래 형태와 맛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으며, 물에 불린 콩을 설탕 대신 메이플 시럽과 덜 가공한 정제 사탕수수당으로 조리해 달콤함을 더했다.

한 봉지에 식이섬유 1일 영양성분 기준치(25g)의 44%가 함유돼 있고, 열량도 ‘강낭콩’ 135kcal, ‘덩굴강낭콩’ 140kcal, ‘병아리콩’ 160kcal에 불과하다.

풀무원식품 마케팅본부 담당자는 “‘심콩’은 두부와 콩나물 등 콩을 활용한 다양한 신선식품을 통해 높은 신뢰도를 구축해온 풀무원이 선보이는 첫 콩 간식”이라며 “최근 자연에 가까운 상태로 섭취하는 원물 간식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영양 가치가 높은 이색 원물 스낵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BQ, ‘닭껍데기, 베이비립, 소떡’ 사이드메뉴 삼총사
전국 출시 전 서울 5개 매장서 선 공개

BBQ가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닭껍데기’를 사이드메뉴로 출시했다. 신선육 닭껍질을 모아 바삭하고 짭쪼름하게 튀긴 제품에 매콤한 치폴레 소스 또는 바비큐맛 시즈닝, 치즈맛 시즈닝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곁들일 수 있다. 가격은 3500원.

또한 돼지갈비 후라이드 제품 ‘베이비립’은 시즈닝과 생강 등을 이용해 돼지갈비 립 특유의 잡내를 제거한 후 얇은 튀김옷을 입혀 BBQ올리브오일로 바삭하게 튀겼다. 파프리카 시즈닝을 더해 이국적인 매콤한 감칠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 가격은 중량 약 500g에 1만6000원.

이와 함께 선보인 ‘소떡’은 떡 튀김과 탱글탱글한 소시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치즈맛 시즈닝이나 강정 소스 중 한 가지를 택해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3000원.

BBQ는 오는 8일 전국 출시 예정인 이번 사이드 메뉴에 대해 5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서울 명동점, 종로관철점, 홍대반가점, 대치본점, 자양강변점 등 5개 지점에서 한정으로 메뉴를 선 공개한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자 사이드 메뉴 3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선 공개 이벤트를 통해 미리 BBQ의 신제품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니스톱, 달콤한 복숭아로 만든 ‘소프트크림 복숭아’
여름 인기 과일인 복숭아를 소재로 한 시즌 한정상품

편의점 미니스톱이 달콤하고 진한 복숭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소프트크림 복숭아’를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고객들이 소프트크림을 가장 많이 찾는 계절인 여름을 맞아 복숭아 특유의 향긋한 맛과 향을 소프트크림으로 구현해 선보인다. 미니스톱은 소프트크림의 색상도 먹음직스러운 복숭아를 연상시키는 분홍색으로 표현해 주 고객층인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게 기획했다.

‘소프트크림 복숭아’는 복숭아 농축액을 넣어 과일의 진한 맛을 그대로 살려 먹었을 때 복숭아의 풍미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콘 2000원, 점보컵 2500원, 컵 1500원이다.


롯데칠성음료, 단맛을 더한 빅사이즈 커피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스위트블랙’
진하고 깔끔한 맛의 콜드브루 커피에 설탕을 더해 기분 좋은 단맛

롯데칠성음료가 진하고 깔끔한 콜드브루 커피에 단맛을 더한 500mL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커피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스위트블랙’을 출시했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스위트블랙은 국내 RTD 대용량 커피 시장을 선도하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브랜드로 선보이는 세 번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찬물 또는 상온의 물을 이용해 커피를 추출하는 콜드브루 방식으로 만들어져 진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콜드브루 커피에 설탕을 더해 부담스럽지 않은 기분 좋은 단맛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는 기존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제품들과 동일한 500mL 투명 페트병에 비접착식 에코 절취선이 도입된 라벨이 사용되었으며, 강렬한 레드 컬러가 제품 뚜껑과 라벨 디자인에 적용되어 가시성이 한층 더 높아진 점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는 하루 커피 음용량 증가 및 가용비(가격대비 용량)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4월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라며 “최근 배우 이병헌과 박정민을 모델로 ‘워라밸을 살리는 빅사이즈 커피’콘셉트의 광고로 더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