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향 등 아시아 풍미 식음료 매년 15% 증가
스낵 음료 간편식서 모험적인 맛 경험 즐겨
스낵 음료 간편식서 모험적인 맛 경험 즐겨
소비자들은 보다 모험적인 맛과 다양한 음식의 경험을 위해 일상적인 소비에서 벗어나 더욱 확대되고 다채로운 맛의 발견을 위한 여정을 떠나고 있다. 실제 2018 Innova Market Insights 소비자 조사에 의하면 미국 소비자의 64%는 "다른 문화에서의 맛을 발견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응답했다.
이러한 역동성은 여러 가지 풍미 트렌드로 이어졌고, 예를 들어 동아시아의 풍미로 출시됐던 식음료 신제품은 2014~2018년 기간 전 세계적으로 매년 15%씩 증가했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