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9 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 종가집 ‘생생아삭김치’ ‘톡톡아삭김치’, 신세계푸드 ‘국민 샌드위치 식빵’, 동원 '수산간편요리 KIT', 웅진식품 '빅토리아 배', 세븐일레븐 ‘보양식 도시락’
[07/09 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 종가집 ‘생생아삭김치’ ‘톡톡아삭김치’, 신세계푸드 ‘국민 샌드위치 식빵’, 동원 '수산간편요리 KIT', 웅진식품 '빅토리아 배', 세븐일레븐 ‘보양식 도시락’
  • 강민 기자
  • 승인 2019.07.0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푸드, 감자원물이 그대로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
큐브형태 감자가 빵 속에 박혀있어 풍성한 식감

롯데푸드가 큐브형태 감자원물이 빵에 박혀있는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를 출시했다.

생감자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큼직큼직하게 썬 뒤 핫도그 표면에 고루 붙여 한층 풍성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감자 토핑은 수분함량이 적고 고형량이 높은 미국 아이다호산 생감자 원물만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빵은 뜨거운 물을 넣고 반죽하는 ‘탕종법’으로 반죽해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소시지는 롯데비엔나 배합의 프랑크 소시지를 사용했다.

조리법에 따라 바삭바삭하거나 부드러운 맛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큐브감자 핫도그 본연의 바삭하고 풍성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 전자레인지 조리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감자 핫도그를 즐길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는 전문점 등에서 인기가 높은 핫도그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종가집, 숙성도 따라 골라먹자 ‘생생아삭김치·톡톡아삭김치’
갓 담근 시원한 맛, 잘 익은 깊은 맛…소비자 선택 폭 넓혀

종가집이 숙성도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생생아삭김치’ ‘톡톡아삭김치’ 2종을 출시했다. 중부식, 전라도식 등 양념 맛에 따라 포기김치를 출시하던 김치 시장에 ‘숙성도’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한 것.

대상이 자체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김치를 취식하는 소비자 중 30%는 생김치를, 70%는 숙성 김치를 선호하며, 실제 소비자들은 김치 구매 후 본인이 선호하는 숙성도에 따라 바로 먹거나 익혀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가집은 이러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숙성도에 따라 구분한 김치를 선보였다. ‘생생아삭김치’는 숙성 전 생김치 특유의 아삭하고 시원함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김치로, 아삭한 배추와 재료 본연의 감칠맛이 살아있다. 김치 양념의 자연스러운 단맛을 올리고, 마늘과 미나리를 추가해 김치의 신선한 맛을 살렸다.

‘톡톡아삭김치’는 잘 익은 김치를 선호하지만 김치가 맛있게 익지 않았거나 김치가 익을 때까지 기다리기 어려운 소비자를 위한 숙성 김치다. 종가집 노하우로 장기 저온숙성해 익혔으며, 김장독에서 꺼낸 시원하고 톡 쏘는 김치의 맛을 살렸다. 기존 포기김치보다 새우 액젓 함량을 더 높여 익었을 때 더 시원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김종욲 대상 신선1팀 차장은 “이번 신제품으로 종가집 포기김치는 생김치, 익은 김치, 묵은지까지 숙성도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종가집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와 김치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포장김치 시장은 2017년 2128억 원에서 작년 2523억 원으로 18% 이상 성장했다.


신세계푸드, 초특가 2탄 ‘국민 샌드위치 식빵’
샌드위치용 식빵…대량생산 통해 가격 25% 낮춰

신세계푸드가 초특가 식빵 ‘국민 샌드위치 식빵’을 출시했다. 지난 5월 말 선보인 초특가 대용량 식빵 ‘국민식빵’ 2탄이다. ‘국민식빵’은 출시 5주 만에 20만개 팔리며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식빵류 가운데 활용도가 높아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샌드위치용 식빵이다. 부드러운 맛과 고소한 풍미를 갖춘 풀먼 식빵(Pullman bread, 뚜껑 있는 사각 팬에 구운 샌드위치용 식빵)으로, 대량생산을 통해 신세계푸드가 기존에 판매했던 비슷한 종류의 샌드위치 식빵에 비해 중량 당 가격을 25% 낮췄다. 9일부터 이마트 내에 위치한 85개 E-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2480원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식사대용으로 샌드위치나 토스트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가성비 높은 식빵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합리적 가격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동원 '수산간편요리 KIT'
골백이 비빔, 꼬막간장·꼬막매콤비빔 3종...국내 수산 HMR 주도 전략 

동원이 국내 수산 HMR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의지로 수산간편 요리 KIT을 선보였다.

동원F&B는 ‘수산 간편요리 KIT’ 골뱅이비빔, 꼬막간장비빔, 꼬막매콤비빔 3종을 출시했다. 동원은 국내 수산 HMR 시장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손질한 골뱅이와 꼬막 등 수산물과 새송이버섯, 곤약면 등 부재료가 함께 들어있는 파우치에 특제 비빔양념 및 참기름이 동봉되어 있다. 파우치를 뜯어 내용물과 비빔양념을 그릇에 함께 담아 비비면 간편하게 수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골뱅이비빔’은 탱글한 골뱅이살과 실곤약면을 매콤새콤한 특제 양념에 버무려 먹는 제품으로 여름에 특히 인기가 많은 별미 식단이다. ‘꼬막간장비빔’과 ‘꼬막매콤비빔’은 최근 SNS를 통해 화제가 된 ‘꼬막비빔밥’을 가정에서 쉽게 구현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동원의 수산물 전문 노하우가 담긴 고온 처리 공법을 골뱅이와 꼬막을 열처리해 탱글한 식감은 살리면서 속까지 익힌 뒤, 비법 육수로 간을 해 비린내를 제거하면서 싱싱함을 유지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간편하면서도 맛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수산 HMR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 “가정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동원F&B는 1969년 동원산업 창립 이후, 1982년 국내 최초의 참치캔 ‘동원참치’를 시작으로 꽁치캔, 고등어캔, 골뱅이캔, 연어캔 등 다양한 수산캔으로 국내 수산식품 시장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웅진식품, 시원한 배 향 담은 탄산수 '빅토리아 배'
시원하고 은은한 배 향과 톡 쏘는 청량감이 매력적인 스파클링 음료

웅진식품은 탄산수 브랜드 빅토리아의 열두 번째 플레이버 ‘빅토리아 배’를 출시한다.

빅토리아 배는 빅토리아 특유의 톡 쏘는 탄산에 시원하고 은은한 배 향이 어우러진 스파클링 음료다. 이번 신제품은 빅토리아의 열두 번째 플레이버로, 현재까지 국내 스파클링 브랜드로는 최다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신제품은 500mL 페트 단일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한 상자에 스무 병으로 온라인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웅진식품은 빅토리아 배 출시를 기념해 9일(화) 하루 11번가에서 행사를 실시한다. 40개입 두 상자를 1만8900원에 구입 가능하며, 선착순 4천명에게 2천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서 여름철 몸보신 ‘보양식 도시락’
장어, 오리 등 보양 식재료 들어간 프리미엄 도시락 ‘민물장어&훈제오리’ 출시
복날 인기 식재료인 닭을 활용한 ‘삼계죽’과 ‘갈릭치킨도시락’도 함께 선봬

세븐일레븐은 삼복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장어, 오리, 닭 등 단골 보양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 도시락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이 프리미엄 도시락으로 선보인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9900원)’은 데리야끼 소스를 듬뿍 발라 구운 장어구이와 담백한 맛이 일품인 훈제오리를 담아 완성한 상품이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가가 높아 여름철 몸보신에 제격이며 건강식 보리밥과 부반찬으로 새우, 표고버섯튀김, 치킨봉 등을 담았다.

‘삼계죽(3500원)’은 소고기죽, 전복죽에 이어 초복을 맞아 선보인 세븐일레븐 죽도시락 시리즈로 큼직하고 담백한 닭가슴살을 푸짐하게 담아 완성한 상품이다. 밑반찬으로 죽과 어울리는 메추리알장조림, 무피클, 마늘쫑 반찬을 함께 담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고.

오는 16일 출시되는 ‘갈릭치킨도시락(3900원)’은 복날 대표 메뉴인 닭다리가 메인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닭다리를 통째로 구워 허니갈릭소스를 발라 완성했다. 치킨과 함께 밑반찬으로 웨지감자와 옥수수, 볶음김치, 치킨무 등을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