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밀레니얼 세대 한류 팬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을 집중 홍보하기 위하여 주요 수출국의 거점도시에서 B2B·B2C 통합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한 글로벌 K-Food Fair를 올해는 CJ의 KCON 행사와 동시에 개최했다.
6일부터 7일 양일간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K-Food Fair 부스에는 총 5만5000명의 KCON 방문객 중 절반 이상이 방문했을 정도로 젊은 뉴요커들은 K-Food의 맛에 열광했다는 것이 aT 측 설명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 농식품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K-Food 시간여행 콘셉트로 구성해 전통관에는 배·사과 등 신선농산물을, 미래관에는 한국 농식품 수출을 선도할 인삼, 삼계탕 등 건강식품과 오미자와 곤충식품 등 수출 유망품목을 선보였다.
특히 미국 유명요리학교인 CIA 출신 셰프들이 현지 입맛에 맞게 재탄생시킨 매운 쌈장 돼지고기와 오미자밀쌈 등은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미국 수출 인기품목인 라면, 떡볶이 등을 시식한 한 방문객은 “이번 KCON에 참여하는 그룹멤버가 가장 좋아한다는 떡볶이가 어떤 맛인지 궁금했는데 이곳에서 처음 맛볼 수 있어 좋았다”며 “K팝 스타들이 좋아하는 매콤한 떡볶이를 앞으로 마트에서 자주 사먹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aT는 젊은 한류 팬을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을 홍보할 수 있고, CJ ENM은 KCON 내 K-Food 콘텐츠를 강화할 수 있어 모두가 Win-Win할 수 있었던 행사였다”며 “오는 9월 말에 개최되는 KCON 2019 Thailand 행사에서도 한국 농식품을 더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